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9회 말 투아웃 6점 차…클로저 vs 대타 투수? 무슨 일이?

입력 2019-03-28 09:25 수정 2019-09-06 20: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야구는 9회말 투아웃부터'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6점차로 승부가 기운 9회말 투아웃에는 어떤 결정을 해야할까요. 그 때 마무리 투수를 내보낸 감독, 이에 맞서 투수를 대타로 꺼내든 감독, 누가 옳고 그른지를 두고 논란이 붙었습니다.

백수진 기자입니다.

[기자]

9회말 투아웃에 장갑도, 보호대도 하지 않고 타석에 선 이 선수.

KIA 투수 문경찬은 손에 든 방망이가 어색한지 자꾸만 두리번거렸습니다.

멀뚱히 공 3개를 지켜보고 삼진.

대타로 나설 다른 타자가 있었지만 굳이 투수를 타석에 세운 김기태 감독.

이유는 짐작할 만했습니다.

6점을 앞선 한화가 9회 마지막 수비, 아웃카운트 하나를 남기고 정우람을 마운드에 올렸기 때문입니다.

한 타자를 상대하기 위한 마무리투수 기용, 한화 한용덕 감독은 정우람을 점검하기 위해서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큰 점수차에서는 도루도 하지 않는 야구 불문율을 생각하면 패배를 눈앞에 둔 상대를 존중하지 않았다는 비판이 뒤따를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투수를 대타로 내세우며 경기를 포기하듯, 이상한 결정을 한 것도 박수를 받진 못했습니다.

야구 팬들은 과거 일까지 떠올렸습니다.

김 감독은 7년 전에도 9회말 투아웃에 상대의 잦은 투수 교체가 이어지자 못마땅해하며 투수를 대타로 내세운 적이 있습니다.

논란을 일으킨 두 감독의 신경전이 이어졌던 어제(27일) 경기.

개막 이후 내리 세 경기를 진 KIA가 선발 윌랜드의 호투와 장단 13안타를 터뜨린 타선에 힘 입어 한화를 꺾고 시즌 첫 승을 올렸습니다.

관련기사

겨우내 기다림…닻 올린 '봄 야구', 그라운드선 웃음꽃 프로야구 선수협회장에 '연봉 1위' 롯데 이대호 선출 '11만여 명' 개막전 최다 관중…쾅!쾅! 홈런 경쟁도 시작 '똑바로' 달리지 않으면 '아웃'…엄격해지는 주루 규정 편파 해설에 뒷이야기까지…시범경기 재미 더한 '구단 중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