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프로야구 후반기…'2개의 대기록' 최정의 홈런왕 도전

입력 2017-07-18 21:41 수정 2017-07-18 22:29

사구도 1위…시즌 50홈런 달성까지 노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구도 1위…시즌 50홈런 달성까지 노려

[앵커]

지난 주말 올스타전을 마친 프로야구가 오늘(18일)부터 후반기 열전에 들어갔습니다. 홈런왕 경쟁에서는 SK 최정 선수가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4회말, 두산 선발 보우덴의 공이 SK 최정의 등에 맞았습니다.

우리 프로야구에서 가장 많은 201번째 몸에 맞는 공입니다.

최정이 유독 사구가 많은 건 홈런과 관련이 깊습니다.

전반기에 홈런 31개를 때린 최정은 지난 시즌에 이어 2년 연속 홈런왕은 물론, 시즌 50홈런 달성까지 노립니다.

우리 프로야구 역사에서 시즌 50홈런 이상을 친 선수는 이승엽과 심정수, 박병호 세 명 뿐인데, 최정도 도전에 나선겁니다.

투수들은 홈런 타자를 경계하기 위해 몸쪽 가까운 공을 많이 던지는데 최정은 홈런을 칠 때 무게 중심을 뒤에 두고 방망이를 휘두르는 스타일입니다.

공을 피하면 타격 자세가 무너지는 만큼 최정은 물러서지 않고 버텨 진기록을 세웠습니다.

때문에 현역 선수 중에선 한국과 미국, 일본, 대만 등 4개국을 통틀어 몸에 맞는 공이 가장 많습니다.

홈런왕 경쟁에 필연적으로 따라온 몸에 맞는 공 기록까지, 최정의 도전에 후반기에도 야구팬들은 즐겁습니다.

관련기사

'23년 야구 인생' 이승엽 선수의 마지막 올스타전 6년 만에…KIA 전반기 1위 이끈 '최형우 백억 방망이' 투수 울리는 장마철 그라운드…홈런 '펑펑' 이유는? '등번호 9번' 남기고 떠난 이병규…역대 13번째 영구 결번 문체부 "프로야구 적폐청산"…KBO 고발·회계감사 실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