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야, 경주리조트 사고현장에 잇단 조문행보

입력 2014-02-18 19:36 수정 2014-02-18 19: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여야, 경주리조트 사고현장에 잇단 조문행보

18일 경주 마우나리조트 붕괴사고 현장과 빈소에는 여야 정치인들의 조문이 잇따랐다.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이날 유기준·유수택 최고위원 등과 함께 희생자들의 빈소가 있는 울산광역시 북구 호계동 울산 21세기좋은병원을 찾아 조문한 뒤 경주시청 사고상황실에서 이번 사고에 대한 현황과 피해보상, 대책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도 박민수 비서실장, 박수현 원내대변인과 함께 21세기좋은병원 빈소를 방문해 "청운의 꿈을 안고 대학교에 입학했던 학생들의 명복과 부상자들의 쾌유를 기원한다"며 "유가족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정의당 천호선 대표는 이번 사고로 희생된 부산외대 학생들의 합동분향소가 설치된 부산외대 남산동 캠퍼스를 찾아 "대학생인 제 아들도 오리엔테이션을 갔는데 어제 사고소식을 듣고 아버지로서 가슴이 철렁했다"며 현장관리 문제를 지적하고 위로를 전했다.

안철수 새정치연합 중앙운영위원장도 사고 현장을 돌러본 뒤 "와서 보니까 생각보다 좁은 공간이어서 자칫 인명피해 더 많았을 것 같아 아슬아슬한 마음"이라며 위로를 전한 뒤 "한 사람 한 사람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고 위험 관리 잘하는 게 품격있는 나라"라며 철저한 진상조사와 책임자 문책을 강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코오롱, 리조트 사고피해 보상한도 설정 '논란' 마우나 리조트 붕괴 사고, 대형 참사로 이어진 원인은 "안 돼, 안 돼…" 마우나 리조트 희생자 유가족 오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