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당신은 김연아입니다' 광고 패러디 영상 화제

입력 2014-02-18 19:24 수정 2014-02-18 20: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당신은 김연아'

김연아를 응원하는 광고를 패러디한 영상이 화제다.

아이디 'Olive'를 쓰는 팬은 김연아가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E1의 '당신은 대한민국입니다' 콘셉트의 광고를 '당신은 김연아입니다'라고 바꿔 팬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기존 광고는 태극기를 두른 김연아에게 "너는 김연아가 아니다. 1명의 대한민국이다"라고 단언하며, '대한민국이 대한민국을 응원한다'고 포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질타가 쏟아졌다. 피겨 인프라나 지원 등 대한민국이 해준 것은 없는데 국가주의 광고로 짐을 지운다는 게 그 이유. 팬이 만든 광고 속에서 김연아는 추운 빙상장에서 귀를 녹이며 달리고, 이해되지 않는 낮은 점수에 고개를 갸우뚱 거리기도 한다. 또 일반인들과 빙상장을 나눠 쓰며 연습하다 넘어지기도 한다.

영상에는 '당신은 피겨 약소국 선수 김연아입니다.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챔피언이고, 어린 후배를 위해 뛰어오르는 선구자입니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끝으로 '당신은 김연아입니다. 당신이여서 고맙습니다'라는 카피를 덧붙였다.

한편, 김연아는 19일 자정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을 3조 5번째, 전체 선수 30명 중 17번째로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이효리 노란봉투, 개미스폰서 동참 "적은 돈이라 부끄럽지만…" 선미 흑발 셀카, 도발적인 표정 "묘한 매력이 느껴져" 박효신 회생절차 실패, "돈 갚겠다는 의지 변함없어" 초호화 잠수함 호텔 내부 공개…'수중 풍경은 최고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