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화장실에 가두고 온몸에 락스 붓고…집이 아니라 '감옥'

입력 2016-03-12 20: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신씨 부부는 석달 동안 아들을 화장실에 가둬놓고, 고문에 가까운 학대를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하루에 한끼 정도를 주며 신군의 몸에 락스를 붓기도 했습니다.

이가혁 기자입니다.

[기자]

의붓어머니 김모 씨가 난방도 안되는 화장실에 신군을 가둔 것은 지난해 11월.

당시 6살이던 신군이 대소변을 잘 못가린다는 이유였습니다.

[이웃주민 : 이 집이 햇빛이 드는 집이 아니라서 더 추워요. 우리도 어른이 먼저 씻고 애를 씻기거든요. 너무 추우니까.]

김씨는 밖으로 나오려는 신군을 화장실 청소용솔 등으로 때렸습니다.

폭행을 피하려던 신 군이 변기에 부딪혀 이마가 찢어졌지만 김씨는 붕대만 감아주고 방치했습니다.

밥은 하루 한 끼 정도 주는게 고작이있고, 물도 제대로 주지 않아 식수는 수돗물로 해결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특히 신 군이 숨지기 엿새 전인 지난 1월 28일에는 신 군을 무릎 꿇린 채 온 몸에 락스를 부었습니다.

소변을 변기 밖으로 흘려 화장실을 더렵혔다는 이유였습니다.

감금된 지 석 달째가 된 지난달 1일, 김씨는 알몸인 신 군에게 찬물을 뿌린 뒤 욕실에 가두었고 다음날 아침 신 군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친부 신모 씨는 "학대 사실을 알고 그만 하라고 말한 적은 있었지만 적극적으로 제지하지는 않았다"고 경찰에 진술했습니다.

경찰은 추가 수사를 통해 신씨도 학대에 직접적으로 가담했는지를 조사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평택 실종 아동 시신 발견…"버렸다"던 부모가 암매장 신원영군 사인, '영양실조·출혈·저체온증' 복합적 "범행 들통날라" 원영이 친부·계모 치밀한 은폐 모의 [단독] "그래도 걱정마세요" 신원영군 누나의 편지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