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군산 화학공장서 '실란가스' 누출…직원 1명 치료 중

입력 2015-06-23 08: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전북 군산의 반도체 제조공장에서는 어제(22일) 오후 인체에 해로운 유독 가스가 누출돼, 근로자 1명이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2시간 동안 반경 2km 구간이 통제되기도 했습니다.

성문규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맑은 하늘 아래 마치 하얀 구름이 잔뜩 내려앉은 듯 보입니다.

근처 화학공장에서 가스를 공급하는 배관이 손상되면서 실란 가스가 누출된 겁니다.

반도체와 태양광전지를 만들 때 사용되는 가스로 인화성이 있고 인체에 닿으면 해로운 물질입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사고지점에서 반경 2km를 통제하고 사람과 차량의 출입을 막고 방제 작업을 벌였습니다.

[군산소방서 관계자 : 자체적으로 살수를 하는 분무 시설이 있어서요. 잔여 가스를 밀어내면서 쉽게 말하면 중화를 하는 거죠.]

발생 2시간 만인 오후 6시 넘어 누출배관 밸브를 차단하면서 응급조치가 마무리됐습니다.

이 사고로 신원이 알려지지 않은 남성 근로자 한 명이 가스를 들이마셔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사고 경위와 함께, 누출된 가스의 양은 얼마인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서울 신길동 다세대주택서 화재…주민 10여 명 대피 아파트 12층서 추락한 10대, 꽃나무 덕분에 구사일생 광나루역 사거리서 음주운전 차량 5중 추돌…6명 다쳐 전북 군산 산업폐기물 보관창고 화재…인명 피해는 없어 승용차 난간 뚫고 7m 아래로 추락…일가족 3명 부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