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멕시코시티서 싸이 '말춤' 경연대회 '후끈'

입력 2012-09-29 08:47

수백명 몰려들어 너도나도 '강남스타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수백명 몰려들어 너도나도 '강남스타일!'

멕시코시티서 싸이 '말춤' 경연대회 '후끈'


28일(현지시간)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에서 싸이(본명 박재상·35)의 '말춤' 경연대회가 열려 열띤 호응을 받았다.

이날 정오 멕시코 한 라디오 방송 주최로 열린 말춤 솜씨 뽐내기 대회에는 남녀노소 할 것없이 수백명이 몰려 들면서 도심 한복판을 후끈 달궜다.

간이 무대 앞으로 모여든 사람들은 즉석에서 2∼3팀씩 겨뤄 승부를 내는 자리에 참가하려 너도나도 손을 번쩍 들었고, 무대에 뛰어 올라서는 관객들과 함께 '강남스타일'에 맞춰 열정적으로 몸을 흔들어댔다.

매 경연 때마다 한데 모인 인파의 박수소리로 1위를 뽑으면서 환호와 함성소리는 시간이 갈 수록 커졌고, 거리를 오가는 학생과 회사원들까지 몰려들면서 관객들은 무대 옆 양쪽으로 급속히 불어났다.

인파 옆 인도에서는 꼬마부터 대학생까지 나란히 줄을 맞춰 그간 연습한 말춤을 추며 땀을 쏟았고, 갈 길이 막힌 행인들이 도로로 우회하면서 교통 경찰까지 출동해 차량 통행을 안내하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쏟아지는 비트에 맞춰 '말춤'을 흔들어대던 한 학생은 "춤을 추면 지구가 도는 거 같다. 기분이 너무 좋다"고 흥겨워했다.

스무 한 살 동갑내기 여자친구 사이인 호셀린 키로스와 알마 로드리게스는 기자가 말춤을 부탁하자 자신있게 댄스를 선보이며 "싸이 말춤 멋있다"를 외쳤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이날을 기준으로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에서 조회수 3억140만건을 기록하는 등 전 세계를 말춤 열풍에 빠뜨리고 있다.

27일 미국 빌보드에서는 싱글차트 '핫 100' 부문에서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강남스타일', 유튜브 조회수 3억건 돌파 '싸이 테마주' 디아이, 매매거래정지 예고 김황식 총리 "'강남스타일' 인기…관광인프라 확충해야" 싸이 '지금부터 갈데까지 가볼까'…빌보드 정상 눈앞 리듬체조 요정도 '강남스타일'…통통튀는 말춤 공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