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야3당, 문재인 정부 안보관 맹공 속 사드배치 압박 강화

입력 2017-08-14 11:27

한국당 "대북평화구걸 정책으로 '문재인 패싱' 초래"
국민의당 "文, 안보 포기한 '안포대' 대통령인가"
바른정당 "文정부, 안보탄핵 받을지도 모를 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국당 "대북평화구걸 정책으로 '문재인 패싱' 초래"
국민의당 "文, 안보 포기한 '안포대' 대통령인가"
바른정당 "文정부, 안보탄핵 받을지도 모를 일"

야3당, 문재인 정부 안보관 맹공 속 사드배치 압박 강화


야3당, 문재인 정부 안보관 맹공 속 사드배치 압박 강화


야3당, 문재인 정부 안보관 맹공 속 사드배치 압박 강화


야권은 14일 북핵 문제를 둘러싼 국제사회의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문재인 정부의 외교·안보관을 집중적으로 질타했다.

특히 보수야당은 지난주 발표된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기지 내 전자파·소음측정 결과를 근거로 조속한 사드배치를 촉구했으며, 국민의당은 현 정권이 외교적 주도권을 상실했다는 점을 문제 삼았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출범한 지 100일이 되는 정부가 국민에게 많은 걱정을 끼치고 있다"며 "대북 평화구걸 정책이 '문재인 패싱' 현상을 낳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인체에 무해한 것으로 나타난 사드 기지 내 전자파·소음측정 결과를 언급, "그동안의 사드 소동은 아무런 근거도, 실체도 없는 허무개그가 아녔느냐"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제는 한·미 양국 간에 합의를 봐온 대로 신속하게 사드 포대를 배치해야 한다"면서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이 현실화되는 시점에서 사드배치를 연기할 하등의 이유가 없다"라고 촉구했다.

또 휴가를 중단하고 업무에 복귀한 강경화 외교부 장관에 대해서는 "취임한 지 며칠이나 됐다고 이렇게 급박한 안보·외교 위기 속에서 한가하게 휴가를 떠나느냐"라고 꼬집었다.

국민의당은 주로 문재인 정부의 외교 주도권을 문제 삼았다.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한반도에서의 핵전쟁은 절대 안 된다는 강력한 신호를 미국과 북한은 물론 전 세계에 확실히 보내야 한다"며 "외교적 주도권을 잃어서는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북·미 긴장이 최고조에 달한 상황에서도 우리 정부의 존재가 안 보인다"며 "북·미가 대결하다가 이제는 미국과 중국의 외교전으로 전환하는 양상인데 한국은 두 손 놓고 미국과 중국의 협의만 지켜보는 형국"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시중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안포대'(안보를 포기한 대통령)라는 비난이 나온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도 "한반도에서 일어나는 갈등과 대치는 지금까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미증유의 것"이라며 "복잡하게 얽힌 핵미사일 문제를 단 한 번의 묘수로 풀겠다는 문재인 정부의 아마추어리즘에 한숨만 나온다"라고 꼬집었다.

바른정당도 문재인 정부의 안보관이 안이하다고 비판하면서 신속한 사드배치를 촉구했다.

이혜훈 대표는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 세계가 한반도의 안보불안을 심각하게 걱정하는데 당사자인 문재인 정부만 천하태평으로 강 건너 불구경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드배치에 대해서도 "이제는 더 이상 반대할 명분이 없어졌다"면서 "북한의 핵무기를 탑재한 미사일이 남한을 넘어 미국 본토까지 타격할 수 있는 일촉즉발의 안보위기에 명분을 찾다가 초가삼간을 다 태울 셈이냐"라고 질타했다.

국회 국방위원장인 김영우 최고위원은 "연일 외교안보라인 책임자들의 여름 휴가 소식이 뉴스거리이고, '북의 도발은 내부결속용'이라는 어처구니없는 청와대 고위 관계자 얘기도 뉴스"라고 꼬집었다.

그는 "청와대는 안이한 안보의식 발언을 자제해달라"면서 "문재인 정부가 안보탄핵을 받을지도 모를 일"이라고 경고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전자파 한 번 측정, 인정 못해"…사드 부지공사는 곧 시작 국방부 "사드 전자파 기준치 이하…소음 영향도 없어" 주한미군 사령관 "사드 반입때 웃음, 사과"…주민들 거부 중국, 미묘한 입장 변화 보였지만…사드 갈등이 걸림돌 주민 반발로 육로 막히자…사드 환경평가 '헬기 진입' 예고 수교 행사도 '따로따로'…얼어붙은 한중 관계 현주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