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최순실 국조, 삼성 의혹에 집중포화…'이재용 청문회'

입력 2016-12-07 09: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재용 청문회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어제(6일) 대기업 총수들이 나온 청문회에서는 의원들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름을 불렀습니다. 두 재단에 가장 많은 돈을 냈고, 최순실 모녀에게 직접 자금을 직접 지원한 유일한 기업이기도 하죠. 지금부터는 이재용 부회장의 답변들을 좀 자세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박영우 기자입니다.

[기자]

청문회 시작부터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의원들은 이재용 부회장을 강하게 몰아붙였습니다.

오전 청문회가 진행되는 150분 가운데 134분이 이재용 부회장을 향한 질문이었습니다.

하지만 긴 질의 시간 대비 각종 의혹에 대해선 명쾌한 답변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검찰과 특검 조사 과정에서 자신의 잘못이 드러난다면 책임지겠다는 말도 했습니다.

[안민석 의원/더불어민주당 : 부회장은 어떻게 책임집니까? 부회장은 누가 책임을 묻는데요? 그런 논리적으로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하지 마세요.]

[이재용 부회장/삼성전자 : 저도 책임질 것이 있으면 책임지겠습니다.]

거듭되는 의원들의 경영능력에 대한 추궁엔 언제든지 훌륭한 분이 있다면 경영권을 넘기겠다고도 말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삼성그룹에서 구조본부 역할을 하는 미래전략실에 대해서는 국민적 반감이 크다면 해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청문회 하이라이트] 이재용 "최순실 언제 알았는지 기억 안나" '최순실 청문회' 첫 날…재벌그룹 총수들 대가성 부인 이재용 부회장 "형사책임 져야 한다면 회피 않겠다" 존폐위기 전경련…대기업 총수들도 '발전적 해체' 동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