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심판 향해 총 쏘는 시늉'…품격 사라지는 테니스 코트

입력 2019-09-03 21:08 수정 2019-09-04 14: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테니스 코트에서 선수들이 분을 참지 못하고 라켓을 부수기도 하죠. 또 US오픈에서는 심판을 향해 총쏘는 시늉을 하고 볼보이의 수건을 내팽개친 선수들이 눈살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백수진 기자입니다.

[기자]

< 메드베데프 3:1 로페스|US오픈 남자단식 32강전 >

코트 위에서는 항상 냉철할 것 같은 선수들 하지만 이렇게 바뀌기도 합니다.

러시아 메드베데프는 경기가 맘대로 풀리지 않자 볼 보이가 내민 수건을 화내듯이 낚아 챘습니다.

이 행동에 심판이 경고를 주자 라켓을 던져버립니다.

관중의 야유가 쏟아졌고, 이 또한 맘에 들지 않았는지 심판의 눈을 피해 손가락 욕까지 했습니다.

경기를 이긴 뒤가 더 문제였습니다.

사과는 커녕 "여러분이 준 에너지 덕분에 이길 수 있었다"고 비꼬듯이 말해 더 큰 비판을 받아야 했습니다.

복식 경기에 나선 미국의 브라이언은 엉뚱한 행동으로 경고를 받았습니다.

심판이 들어왔다고 선언한 공이 아웃으로 확인되자 비아냥대듯 라켓을 거꾸로 들고 심판을 향해 총 쏘는 시늉을 한 것입니다.

뒤늦게 "잘못된 행동이었다"고 사과했지만 1만 달러, 약 1200만 원이 넘는 벌금이 매겨졌습니다.

스포츠에서는 순간순간 바뀌는 상황에 따라 선수들의 감정도 요동칩니다.

분에 못 이겨 라켓을 내리쳐 부수고 심판에게 언성을 높여 항의하고는 합니다.

그림같은 샷으로 지켜보는 사람들을 벌떡 일어서게 하는 테니스지만 팬들은 선수들이 통제하기 힘든 어려운 상황에서 어떻게 이겨내는지도 유심히 지켜봅니다.

관련기사

맥없이 대충 경기 뛰다가…상금은커녕 '벌금 6천만원' 상대 기권에 춤추고, 몸 향해 '샷'…'신사 스포츠'의 추태 정현, US오픈 '16강 노크'…'우상' 나달과 3번째 맞대결 패배에 운 15세 선수…위로하며 함께 눈물 흘린 세계 1위 첫 경기서 만난 '앙숙' 세리나-샤라포바…결승 같았던 긴장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