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인방송 "조현아 만취해 IOC 위원 욕"…대한항공 "사실무근"

입력 2014-12-16 13: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인방송 "조현아 만취해 IOC 위원 욕"…대한항공 "사실무근"
'대한항공 사실무근'

조현아 전 부사장이 항공기 탑승 직전 만취 상태로 난동을 부렸다는 미국 한인 방송의 보도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며 반박하고 나섰다.

조현아 전(前) 대한항공 부사장이 '땅콩 리턴' 사태 당시 만취한 상태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들을 욕했다는 미국 뉴욕의 한인 방송 보도에 대해 대한항공 측에서 "사실 무근"이라며 해당 언론사에 정정보도를 요청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한항공 측은 불가피할 경우 법적 소송도 불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뉴욕 한인 방송 'TKC'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9일(현지시간)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조현아 전 부사장이 만취 상태로 비행기 탑승권 발권데스크에서 이미 대한항공 직원들과 말싸움을 벌였으며 일등석에 탑승한뒤 "IOC 위원들을 다 죽여야 돼"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승무원이 땅콩을 봉지째 내밀며 먹을 것인지를 묻자 승무원 매뉴얼 위반이라며 사무장을 내리도록 지시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또한 "조현아 전 부사장이 소리를 질러 거의 난동수준이었다고 정통한 관계자가 밝혔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대한항공은 "당시 조 전 부사장은 차량 정체로 인해 뉴욕 공항에 늦게 도착해, 탑승권을 받은 직후 곧바로 탑승구로 이동했고, 기내에서 이와 같은 내용의 큰 소리를 쳤다는 사실 또한 없다"며 "기내에서 IOC위원들을 언급하며 큰 소리를 쳤다는 것도 사실무근이고, 해당 매체에 정정보도를 요청했으며, 불가피할 경우에는 법적 소송도 불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 전 부사장은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에 출두해서 탑승 전 저녁자리에서 지인들과 함께 와인 1병을 나눠 마셨다고 진술했다.

대한항공 사실무근 소식에 누리꾼들은 "대한항공 사실무근, 까도까도 계속 나오네" "대한항공 사실무근, 양파같은 여자" "대한항공 사실무근, 국토부에서 고발하기로 했다는데" "대한항공 사실무근, 갑의 횡포 어디까지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jtbc 뉴스 캡처

관련기사

산이, 지각·태도 논란에 심경고백…"글쓴이와 대화 원해요" '안녕하세요' 채연 "중국 내 인기, 전지현 다음이다" 척추에 좋은 음식 '두부·부추·표고버섯'…다이어트까지? 100억대 슈퍼개미, 유흥업소서 여종업원 폭행…법정구속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