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국서 한밤 150발 '탕탕탕'…잠자던 3살 소년도 숨져

입력 2021-09-11 18:51 수정 2021-09-11 20: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의 한 주택가에서 한밤중 총기 난사 사건이 벌어져 자고 있던 3살 아이가 숨졌습니다. 10초 동안 무려 150발 가까이 쏟아졌는데 알고 보니 근처 고등학생들끼리 세력 다툼을 하다 벌인 일이었습니다.

홍희정 특파원입니다.

[기자]

자정에 가까운 늦은 밤, 자동차 두 대가 한 주택 앞에 멈춰 섭니다.

최소 3명의 괴한이 차에서 내리더니 집을 향해 총을 난사합니다.

약 10초 동안 150발 가까운 총알이 발사됐습니다.

집 창문과 외벽 곳곳에는 수많은 총알이 뚫고 간 흔적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경찰은 인근 고등학교 학생들 간 불화와 세력 다툼에서 발생한 비극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엘 맥넬리/샬럿메클런버그 경찰국 팀장 : 청소년들의 분쟁에서 시작된 게임이 무고한 생명을 앗아간 치명적인 게임으로 변했습니다.]

아무 연관도 없는 3살 아이가 증조 할머니 집에서 자고 있다가 총을 맞아 숨졌습니다.

[조니 제닝스/샬럿메클런버그 경찰국장 : 지난밤 당신(용의자)들의 행동이 3살 아이의 목숨을 앗아갔다는 사실을 안다면 어떻게 아침에 멀쩡하게 눈을 뜰 수 있겠습니까.]

소년의 바로 옆에는 한 살 위 누나도 있었습니다.

경찰에 신고하려던 순간 동생은 총에 맞아 숨졌고 소녀도 부상을 입었습니다.

[수지 휘틀리/숨진 소년의 증조할머니 : 증손녀가 비명을 지르는 걸 들었어요. 모두 위층에 있었어요. 동생이 총에 맞는 걸 보고 비명을 지른 거예요.]

숨진 소년을 추모하는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직 경찰에 붙잡힌 용의자는 한 명뿐입니다.

경찰은 흉기 폭행, 주거지 총격 등 10건 이상의 범죄를 적용했습니다.

(화면출처 : FOX, WCNC, ABC)

관련기사

LA 해변서 '무차별 총격'…경찰, 용의자 추격 끝에 사살 5명 죽인 총기난사범, SNS에는 "여친 없어서 화난다" 영국 가정집 들이닥쳐 '총격'…어린이 포함 5명 숨져 미국 총기난사 유족, 한국기업 고소한 이유는 '탄창' 때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