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메르스 확진 의사 '상태 불안정'…산소마스크 착용

입력 2015-06-11 08: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기 전에 아파트 재건축 총회에 참석해서 논란이 됐었던 서른 5번째 감염자 삼성서울병원 의사가 지금 산소마스크를 쓸 정도로 불안정한 상태라고 합니다. 38세로 다른 환자들에 비해 젊은 편이고, 앓고 있던 지병도 없었기 때문에 왜 상태가 나빠졌는지 또 우려가 되는 부분인데요, 현재 이렇게 불안정한 상태에 있는 환자는 이 의사를 포함해 모두 11명입니다.

윤영탁 기자입니다.


[기자]

삼성서울병원 응급실에서 다른 환자를 진료하던 35번 감염자는 본인도 모르게 14번 확진자와 접촉했고 지난 1일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국립중앙의료원에서 격리돼 치료를 받고 있는 이 의사의 상태가 불안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은경 센터장/질병관리본부 질병예방센터 : (35번 감염자의) 담당의사의 말을 우리가 판단에 대한 것을 취합을 해서 말씀드린 것인데 현재 산소마스크를 일부 쓰고 있다고 돼 있습니다.]

지난 4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대규모 외부 행사에 참석한 그의 행적을 문제삼으면서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회견 직후 JTBC와의 인터뷰에서 강하게 반발하던 그의 음성은 나쁘지 않아 보였습니다.

[35번 감염자/삼성서울병원 의사 (지난 4일) : 메르스 증세가 나타나고 나서부터는 다른 사람과 접촉한 적 없다는 겁니다. 제일 중요한 게.]

나이도 38세로 젊은데다 알레르기성 비염 외에는 기저질환도 없는 것으로 알려져있어 다소 의외로 받아들여집니다.

복지부는 불안정한 상태를 보이고 있는 감염자가 이 의사를 포함해 11명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메르스 확진 110명·사망 9명…격리 대상 3500명 육박 40대 임신부 메르스 최종 확진…본인·태아 건강 안전 전남 첫 확진·경남 첫 양성…모두 삼성서울병원 거쳐 "메르스 환자 받지 말라" 서울의료원 간부 보직 해임 중국인 여성, 한국서 메르스 감염 확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