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박찬욱 감독, 영화 '박쥐' 탄생 비화 공개

입력 2019-03-21 14:36

방송: 3월 22일(금) 저녁 6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3월 22일(금) 저녁 6시 30분

'방구석1열' 박찬욱 감독, 영화 '박쥐' 탄생 비화 공개

박찬욱 감독이 영화 '박쥐'의 탄생 비화를 밝혔다.

22일(금)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에서는 박찬욱 감독이 자신의 영화 중 최고로 꼽는 영화 '박쥐'를 다룬다. 이에 박찬욱 감독의 영화세계에서 내러티브와 미장센을 담당하는 정서경 작가와 류성희 미술 감독 그리고 박찬욱 감독의 최측근 임필성 감독이 함께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 녹화에서 임필성 감독은 서로의 신인 감독 시절을 떠올리며 "과거 '잘 안 풀리는 영화감독들의 모임'이 있었다. 당시 박찬욱 감독에게 '가장 만들고 싶은 영화가 뭐냐?'고 물었더니, '뱀파이어가 된 신부의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했다. 그 자리에 있던 감독들은 '아직 정신 못 차렸구나'라는 반응이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박찬욱 감독은 "사실 내가 만든 영화 중 '박쥐'를 가장 아낀다. '영화는 이래야 한다'라는 내 기준에 가장 근접한 작품이고 가장 오랫동안 머릿속에서 키워온 이야기이기 때문이다"라며 '박쥐'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이날 '박쥐'의 오마주가 된 소설 '테레즈 라캥'은 물론 박찬욱 감독의 첫 할리우드 프로젝트인 '스토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공개되기도 했다.

박찬욱 감독과 그의 사단이 총출동한 JTBC '방구석1열'은 3월 22일(금)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박찬욱 감독 "최민식, 이영애 연기 아직도 무서워해" '방구석1열' 박찬욱 감독 출연! 자화자찬 일화에 웃음바다 '방구석1열' 임오경 감독 "'우생순', 실제 대표팀 훈련과 비슷" '방구석1열' 김지영 "'우생순' 첫 미팅서 올림픽 밤새 봤다" '방구석1열' 장유정 감독 "강하늘, '동주'를 완벽히 표현"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