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연말 숙취 해소 꿀팁! 맑은 국물과 꿀물…족욕도 효과적

입력 2015-12-26 21: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건강을 지키는 올바른 숙취 해소법, 김도훈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기자]

점심시간, 서울 시내 한 음식점입니다.

[김국환/서울 삼성동 : 육개장이요. 얼큰하고 술이 확 깨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좋습니다.)]

[송재혁/서울 목동 : 송년회 끝나고 숙취 해소는 뜨거운 국물을 많이 섭취해서 (풉니다.)]

얼큰한 국밥에서 기름진 피자까지 취향과 식성에 따라 해장법도 각양각색입니다.

숙취 해소에 가장 중요한 건 충분한 수분과 적절한 당분을 섭취하는 겁니다.

과일주스나 꿀물은 음주로 떨어진 혈당을 올려주고, 숙취로 생긴 두통도 줄여 줍니다.

매운 국물보다는 콩나물국이나 북엇국, 조개국 등 맑은 국물이 수분 섭취는 물론, 속을 달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채진성/가정의학과 전문의 : 다음 날 맵고 짠 음식을 드시는 것은 위 점막을 더 자극시킬 수 있어 위장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커피 등 카페인 음료는 이뇨 작용으로 몸속 수분을 더 부족하게 해 피해야 합니다.

심혈관 질환이 있다면 사우나를 찾아 땀을 흘리는 것보다 가벼운 냉온욕이나 족욕을 하는게 혈액순환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음주 후엔 알코올이 분해될 때 생기는 아세트알데히드 등 발암물질도 입안에 남아 있을 수 있어 양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기사

몸 버리는 연말 회식…술자리 '열량 폭탄' 피하려면? 술 마시면 벌겋게…한국인 40%, 소량 음주도 해롭다 폭음이 비만 부른다…"중년남성, 고도비만 발생 2배↑" 연말 몰아치기 건강검진 우려…현명하게 받는 법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