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백준, '감치' 경고에도 MB 항소심 8번째 불출석

입력 2019-05-29 10:57

재판부 "모든 권한 행사…다음 기일 지정 않겠다"
집행문·소환장 송달 안 돼 실제 감치도 어려울 듯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재판부 "모든 권한 행사…다음 기일 지정 않겠다"
집행문·소환장 송달 안 돼 실제 감치도 어려울 듯

김백준, '감치' 경고에도 MB 항소심 8번째 불출석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집사'로 불린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이 구인장 발부에도 이 전 대통령의 재판에 또 나타나지 않았다.

서울고법 형사1부(정준영 부장판사)는 29일 오전 이 전 대통령의 항소심 속행 공판을 열었으나, 증인으로 소환된 김 전 기획관은 불출석했다.

김 전 기획관이 이 전 대통령의 재판에 소환되고도 불응한 것은 8번째다.

그 사이 재판부는 두 차례 김 전 기획관에 대한 구인장을 발부했음에도 검찰이 이를 집행하지 못한 탓에 법정에 불러세우지 못했다.

여러 차례 증인신문이 무산되자, 재판부는 그에 대한 소환이 사실상 어렵다고 보고 재판을 마무리하는 단계에 들어갔다.

그러자 김 전 기획관은 지난 21일 자신의 항소심 재판에 휠체어를 타고 등장했다.

이에 이 전 대통령의 재판부가 새로 기일을 잡고 소환했음에도 김 전 기획관은 이날 다시 불출석했다.

특히 재판부가 새로 구인장을 발부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다시 출석하지 않으면 7일 이내의 감치에 처하겠다"고 경고했지만, 이날 김 전 기획관은 끝내 법정에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MB 항소심, 김백준 나올까…재판부 "불출석 시 감치" 경찰, "MB 퇴임 후 이미지 관리 전략" 맞춤 컨설팅까지 김백준 또 불출석…'반박' 계획 틀어진 MB "직접 찾겠다" "키스 타임으로 친밀감"…경찰 'MB 칭송 보고서' 작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