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중국 "두 번째 항공모함 건조하고 있다"

입력 2015-12-31 21: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중국 국방부 "두번째 항공모함 건조 중"

중국 국방부가 두 번째 항공모함을 건조하고 있다고 공개했습니다. 중국은 그간 항공모함 건조설에 대해 침묵으로 일관해왔는데요, 오늘(31일) 중국 국방부 대변인이 5만 톤급 항공모함의 제작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중국의 항공모함은 제1호 랴오닝호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2. 캐나다 여객기, 난기류 만나 21명 부상

중국 상하이에서 캐나다 토론토로 향하던 보잉 777 여객기가 난기류로 캘거리 공항에 비상착륙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30일, 에어 캐나다 소속 여객기가 난기류로 급강하하면서 승객 21명이 다쳤습니다. 당시 여객기엔 승무원 19명을 포함해 승객 등 350여 명이 타고 있었습니다.

3. "폐암 한 갑~" 금연광고 금지신청 기각

지난달부터 방영되고 있는 "폐암 한 갑 주세요" 등의 금연 광고에 대해 담배 판매인 중앙회가 낸 광고금지 가처분 신청이 기각됐습니다. 재판부는 해당 광고가 흡연 자제를 권고할 뿐 담배 판매인의 명예를 훼손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4. 스파이더맨처럼 벽 타는 '로봇 자동차'

막다른 벽에 부딪힌 자동차가 영화 속 스파이더맨처럼 벽을 수직으로 오르기 시작합니다. 디즈니 연구소와 스위스 취리히 연방공대가 공동 개발한 로봇 자동차인데요. 두 개의 프로펠러가 바퀴와 함께 작동하는 원리로, 이론상으론 천장을 거꾸로 매달려 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박현정-서울시향 단원들 '호소문 충돌' [뉴스브리핑] 공정위 "통합삼성물산 500만주 처분해야" [뉴스브리핑] '땅콩회항 방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브리핑] 심폐소생술로 생명 살린 '산타 경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