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태원·서래마을 술집서 잇따라 확진…4차 감염까지?

입력 2020-04-09 20:48 수정 2020-04-09 21: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시설에선 여전히 코로나19 감염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나씩 보겠습니다. 일단, 이태원과 서래마을의 술집에서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술집을 다녀간 손님도 이 손님을 만난, 다른 시민도 연이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4차 감염으로 번져나간 걸로 추정됩니다.

홍지용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이태원의 세계음식거리에 있는 한 술집입니다.

이곳 종업원인 20대 여성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몸살 증상이 있었지만, 이달 초까지 일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밀접 접촉자는 28명으로 파악됐습니다.

용산구는 술집 안이 어둡고, CCTV의 사각지대가 있을 수 있는 점 등을 고려해 추가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서울 서래마을에 있는 술집에서도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술집 주인과 종업원, 손님까지 3명입니다.

또 술집 주인의 배우자, 손님을 접촉한 사람도 뒤이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보건당국은 지난달 미국을 다녀온 술집 주인의 배우자가 최초 감염원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배우자 사이에서, 또 술집 안에서 전파가 이뤄졌다면 최대 4차 감염이 일어난 게 됩니다.

서초구는 밀접 접촉자를 파악하기 위해 술집에 남아있는 2주 치의 CCTV 영상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나백주/서울시 시민건강국장 (서울시 정례브리핑) : (술집의) 좌석 공간을 넓게 배치하도록 한다거나, 출입 시 발열 체크나 마스크 착용, 그리고 출입자 명단 작성에 대해서도 적극 안내하고 갖추도록 유도하겠습니다.]

종업원 2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강남 유흥업소에 대해서는 밀접접촉자 117명 가운데 75명이 음성판정을 받았습니다.

강남구는 역학조사 때 업소에서 일한 사실을 숨기고 집에 있었다고 허위 진술한 혐의로 종업원 이모 씨를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김윤나)

관련기사

규정 어기고 술집 간 주한미군…'훈련병 강등·월급 몰수' 술집서 시작된 '연쇄 감염'…가게 주인·손님 줄줄이 확진 확진자 '유흥업소 근무' 이력…소문 듣고 '뒤늦게 파악' 유흥업소 '접촉자' 더 늘어날 듯…서울, 422곳 휴업명령 '강남 대형 유흥업소' 종업원 확진…손님·직원 500명 추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