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5-25 07: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트럼프, 북·미 회담 전격 취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12일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을 전격 취소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에게 보내는 공개 서한을 통해 "최근 북한의 발언들에서 나타난 극도의 분노와 공개적인 적대감 때문에 회담을 하는 것은 부적절하게 느낀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부상이 펜스 부통령을 강하게 비난한 것이 결정적인 계기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면서도 김정은 위원장이 옳은 일을 하기를 바란다며 회담 재개에 대한 여지도 남겼습니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비핵화를 위한 대화를 이어가야 한다고 말하는 등 전 세계가 깊은 우려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2. 청와대 NSC 긴급회의…'당혹감'

북미 정상회담이 취소된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곧바로 NSC 상임위원 긴급회의를 소집하고 매우 당혹스럽고 유감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당사자들의 진심은 변하지 않았다며 보다 직접적이고 긴밀한 대화로 해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핵실험장 폐기를 실행한 날 회담 취소 통보를 받은 북한의 반응은 아직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3.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현장 모습 

북한이 어제(24일) 풍계리 핵실험장을 폐기하면서 앞으로 검증 절차가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어제 현장의 모습이 담긴 사진들이 오늘 아침 속속 들어오고 있습니다. 외신기자단에서 송출할 영상이 들어오는 대로 잠시 뒤 전해드리겠습니다.

4. 환노위, 최저임금법 개정안 의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가 최저임금 범위에 정기상여금과 복리후생비 일부를 포함하는 내용으로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다음주 월요일 본회의에서 처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