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교과서 손 떼고 민생 집중해야"…국면전환 나선 여권

입력 2015-11-04 08:34 수정 2015-11-04 17: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확정고시가 이뤄진 뒤 여권은 바로 고위 당청청 회의를 열고 이제 역사 문제는 전문가에게 맡기고 민생에 집중하자, 민생을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처음에 이 국정화 논란을 앞장서서 촉발시킨 것은 누구냐 비판도 나왔습니다.

유한울 기자입니다.

[기자]

새누리당과 정부, 청와대 수뇌부가 역사 교과서 국정화 확정고시 직후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교과서 문제는 이제 전문가에게 맡기고 민생에 집중하자는 데 뜻을 모았습니다.

[원유철 원내대표/새누리당 : 정치권에서 불간섭 원칙을 지켜야 한다는 점에 공감했습니다. 역사 교과서를 정치 교과서로 만들 수는 없습니다.]

당장 노동시장 개편 관련 법안 등을 이번 정기국회 안에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국정화 고시를 일단락지은 만큼 교과서 논란에서 벗어나려는 시도로 보입니다.

이에 대해 정부, 여당이 앞장서 국정화 논란을 촉발시킨 책임은 어디 갔느냐는 비판이 제기됐습니다.

[최재천 정책위의장/새정치연합 : 아무리 좋게 봐주더라도 국면 전환용 위장 민생에 불과하다 이렇게 규정을 합니다.]

진정 민생을 위한다면 애당초 국정화 논쟁을 시작하지 말았어야 했다는 쓴소리도 나왔습니다.

또 박근혜 대통령도 과거에 "역사에 관한 일은 역사학자가 판단해야 하고 어떤 경우든 정권이 재단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결국 여권이 상황에 따라 역사 교과서와 관련해 원칙을 바꿔왔다는 지적에서도 벗어날 수 없어 보입니다.

관련기사

"보수우파 이겨야" "박근혜 속속 등장"…여야 여론전 '교과서 국정화'에 갇힌 한국 정치…속내 복잡해진 여야 여당도 '균열'…내년 총선 앞둔 수도권 의원들 '초비상' [직통전화] 조전혁 "국정교과서 문제, 총선용 이슈 아니다" 국정화 확정고시 강행…야, 국회 의사일정 전면 거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