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길이 3m 상어, 보령 앞바다 출현…주의 당부

입력 2015-05-29 20: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길이 3m 상어, 충남 보령 앞바다 출현

최근 충남 보령 앞바다에 상어 한마리가 나타났습니다. 해경은 지난 25일 보령 독산해수욕장 인근 해상에서 길이 3m가량의 상어가 발견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2. 메르스 15분 내 확인…진단키트 개발

메르스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국내 연구팀이 빠른 시간 안에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세계최초로 개발했습니다. 고려대 송대섭 교수 연구팀이 개발한 이 진단키트는 15분 내에 메르스 감염자를 93.9% 가려내고, 비감염자는 100% 진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양식 김에 '공업용 염산'…2명 입건

양식장에서 살충제로 쓰이는 공업용 염산을 뿌려서 생산한 김 천5백여톤, 12억원어치가 시중에 유통됐습니다. 경찰은 2010년부터 군산의 양식장에서 파래 등을 제거하기 위해 공업용 염산을 사용해 생산한 김을 팔아온 김모 씨 등 2명을 불구속입건했습니다.

4. 900년 옥스퍼드대…사상 첫 여성총장

9백년 역사의 영국 옥스퍼드 대학에서 처음으로 여성 총장이 나옵니다. 학교 측은 스코틀랜드 세인트 앤드루스 대학의 루이스 리처드슨 총장이 총회 승인을 거쳐 내년 1월에 취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 리처드슨 지명자는 아일랜드 출신으로 트리니티 칼리지를 졸업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일 유학 여대생, 장출혈 사망…폭행 의심 [뉴스브리핑] 북한 SLBM, 이번엔 영상…짜깁기 논란 [뉴스브리핑] 만취 승객이 버스기사 때려서 교통사고 [뉴스브리핑] 일본 16개 역사단체, '위안부 왜곡' 항의 [뉴스브리핑] "북, 책임있는 조치를" vs "5·24 해제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