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2-19 07:09 수정 2020-02-19 09: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월 19일 수요일 JTBC 뉴스 아침& 시작합니다.

1. 일 크루즈 7명 김포공항 도착

일본 요코하마항 크루즈 선에 타고 있던 우리 국민 6명과 일본 국적의 배우자 1명을 태운 공군 3호기가 오늘(19일) 새벽 6시 27분 김포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이들은 현재 공항 청사 뒤쪽에 있는 비즈니스 센터에서 검역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2주 가량 격리돼서 생활하게 됩니다. 크루즈선에 남아있는 우리 국민 8명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을 경우 이르면 오늘부터 21일 사이에 하선할 예정입니다.

2. 감염경로 미궁 지역 확산 우려

어떻게 감염이 됐는지 파악되지 않은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국내에서 또 나오면서 지역사회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31번 확진자가 다녀간 대구의 시설들은 줄줄이 폐쇄됐고, 대구 시민의 날을 포함한 공공 행사들은 모두 취소 됐습니다.

3. '횡령·뇌물' 이명박 2심 선고

이명박 전 대통령의 항소심 선고가 오늘 오후 2시 서울 고등법원에서 진행됩니다. 횡령과 뇌물수수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1심에서 징역 15년을 선고받은 이 전 대통령은 항소심 과정에서 보석으로 풀려나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아왔습니다. 검찰은 이 전 대통령 측에 건네진 삼성의 뇌물이 51억 원 더 있다는 공익 제보의 수사 결과를 공소 사실에 추가한 상태로 오늘 항소심 결정에 따라 이 전 대통령은 구치소에 다시 수감될 수도 있습니다.

4. 잠시 후 위성 '천리안2B호' 발사

세계 최초의 환경위성인 천리안 2B호가 잠시 뒤에 발사됩니다. 한반도 해역의 녹조와 적조 현상, 그리고 미세먼지 같은 대기 환경 정보를 관측하게 됩니다.

5. 여론조사 출렁…블룸버그 급상승

오는 11월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 대통령에 맞설 민주당 후보를 뽑는 경선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여론조사 결과도 출렁이고 있습니다. 세 번째 네바다주 경선을 앞두고 나온 전국 여론 조사에서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과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은 나란히 1위와 2위에 올랐습니다. 블룸버그 전 시장은 최근 급상승세를 보이면서 현지시간 19일에 열리는 TV 토론에 처음으로 참석합니다.

6. 미국 보이스카우트 파산보호 신청

110년 전통의 미국 보이 스카우트가 수백 건의 아동 성범죄 관련 소송 비용을 감당하지 못해 파산보호를 신청했습니다. 이에 따라 피해자들이 제기한 모든 민사소송이 중지된 상태인데, 보이스카우트 측은 피해자 배상 신탁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