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성태 "2월 임시국회는 '반쪽'…3월 임시국회 필수"

입력 2018-02-28 11: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성태 "2월 임시국회는 '반쪽'…3월 임시국회 필수"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8일 "2월 임시국회는 반쪽이었다"며 "이를 제대로 마무리하려면 3월에도 임시국회를 여는 것이 필수적이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교섭단체 간 원만한 협력과 협조 통해 최선을 다하면 2월 국회에서 마무리할 수 있는 사안들도 민주당이 어깃장을 놔서 반 쪽밖에 하지 못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한국당이 이날 열릴 것으로 예정된 본회의에서 '김영철 방남'에 관한 긴급 현안질의를 요구했지만, 더불어민주당이 '물관리일원화법 처리'를 들고나오며 여야 간 협상이 결렬된 것을 지적한 것으로 보인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청와대의 입장에서 한 발짝도 나아가지 못하는 '하수인' 내지는 '꼭두각시'임이 여실히 증명됐다"고 깎아내리면서 "김영철 방한에 따른 현안질의를 여당이 요구하는 물관리일원화법과 맞물려 처리하겠다는 것은 국민적 분노와 지탄을 받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 중 전날 민주당과의 협상이 결렬된 이유를 설명하면서 "환노위를 통과한 근로기준법 개정안 통과를 신속처리하려면 교섭단체 간 합의를 해야 하는데 우 원내대표에게 '처리할 것이냐'고 물어도 답이 없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표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서도 물관리일원화법에 합의해줄 수 없다는 입장을 거듭 표명했다.

그는 "산업단지와 도시에 물을 보내는 문제를 환경보전 측면에서 '물관리일원화'로 접근하자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한마디로 우 원내대표가 물관리일원화를 가지고 국회 파행을 만들 이유가 없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우원식 "공직선거법·물관리일원화법, 오늘 반드시 통과돼야" 여야 원내대표 정면충돌…"국회 성과내야"vs"대통령위한 국회냐" 민주 "야, 3년전 김영철 방남때는 왜 체포 안했나…몰상식 극치" 민주, 한국당에 '안보장사 중단' 촉구…남북·북미대화 강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