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비정상회담' 유민상·김준현 "미래에 먹을 게 없어질까봐 걱정"

입력 2017-08-14 11: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비정상회담' 유민상·김준현 "미래에 먹을 게 없어질까봐 걱정"


'비정상회담' 유민상·김준현 "미래에 먹을 게 없어질까봐 걱정"


'비정상회담'에 개그맨계의 든든한 양대산맥인 유민상과 김준현이 출연해, "이렇게 먹다간 미래엔 먹을 게 없어질까 봐 걱정되는 나, 비정상인가요?"를 안건으로 이야기를 나눴다. 유민상과 김준현이 등장하자 스튜디오가 꽉 차며 시작부터 웃음을 자아냈다.

유민상과 김준현은 각 국의 멤버들에게 한국의 맛을 소개하며 더불어 세계를 여행하며 먹은 음식들에 대한 평을 나눴다. 특히 김준현은 이탈리아를 여행했을 때 전통 이탈리아 피자에 대한 기대감으로 피자집을 갔지만 실망하게 된 사연을 공개해 이목이 집중됐다.

유민상과 김준현은 세계 식량 위기에 직면했을 때 만약 한 가지 음식만 먹게 된다면 무엇을 선택할거냐는 질문에 나라를 잃은 표정을 지으며 깊은 고민에 빠져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어 나라별 가장 많이 생산, 소비하는 식량에 대한 이야기와 각 국의 식량위기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또한 미래 식량으로 각광받고 있는 곤충 음식에 대한 나라별 이슈와 각국에서 밀고 있는 미래 식량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가 이루어졌다. 유민상과 김준현은 곤충을 거리낌 없이 먹기 위해선 이름부터 바꿔야 한다며 곤충 음식에 새로운 이름을 지어주기도 했다. 곤충 뿐 아니라 최근 미래 식량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GMO 유전자 변형 농산물에 대한 연구에 대한 토론도 이어졌다.

한편, 이 날 전 세계에서 반려동물을 가장 많이 키우는 나라의 순위와 나라별 지도자들의 퍼스트 펫이 공개됐다. 자세한 내용은 오늘(14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될 JTBC '비정상회담'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비정상회담' 마크 "미국, 파라솔에 미스트 시스템 부착" 왜? '비정상회담' 염정아, "각종 괴담을 믿는 나, 비정상인가요? '비정상회담' 전 세계 오너 리스크에 대한 찬반 토론 '비정상회담' 딸바보 안재욱 "마음이 약해서 훈육 어려워" '비정상회담' 세계 최고 박물관은?…"유물 내놔" 신경전도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