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2-13 22:29 수정 2018-02-13 22: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국정농단' 최순실…징역 20년 선고

국정 농단의 주범으로 18가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최순실 씨에게 1심 법원이 징역 20년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헌정 사상 초유의 대통령 파면을 초래했고, 재판 내내 뉘우치지도 않았다며 중형을 선고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2. 신동빈, 뇌물 실형선고…'법정구속'

신동빈 롯데 회장은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 받고 법정 구속됐습니다. 면세점 재허가를 청탁하면서 70억 원의 뇌물을 준 혐의입니다.

3. 중형 가능성 더 커진 '공범 박근혜'

대다수 혐의에서 최 씨와 공범으로 기소된 박 전 대통령의 중형 가능성도 커졌습니다. 재판부는 최 씨가 박 전 대통령과 공모했다고 봤습니다.

4. 김정은 "남북대화 분위기 승화를"

북한 고위급 대표단의 방문 결과를 보고 받은 김정은 위원장이 북남 간 화해와 대화 분위기를 승화시키자고 했습니다. 북한의 정상회담 제안과 관련해 청와대는 서두르지 않겠다는 입장인데 미국은 대북 압박 전략을 고수하면서도 북미 대화 재개를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5. GM 군산공장 폐쇄키로…정부 "유감"

한국 GM이 군산 공장을 폐쇄하기로 했습니다. 우리 정부로부터 수천억 원대 지원을 얻으려 한다는 분석 속에 정부는 강한 유감을 나타냈습니다.

6. 법무부 압수수색…'피의자' 안태근

검찰 성추행 진상 조사단이 오늘 법무부 검찰국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압수수색 영장에는 서지현 검사 사건의 가해자로 지목된 안태근 전 검찰국장이 직권 남용 혐의의 피의자로 적시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