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위안부 고령인 만큼 조기 해결 희망"

입력 2015-01-16 09: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청와대 "위안부 고령인 만큼 조기 해결 희망"


청와대는 16일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대해 "전시 여성 피해에 관한 인도적 문제이고 위안부 피해자들이 모두 고령인 만큼 조기 해결을 희망하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전날 서청원 한일의원연맹 회장(새누리당 최고위원)이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를 면담한 것과 관련한 청와대의 입장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앞서 서 회장은 아베 총리와 면담한 자리에서 한·일 국교 정상화 50주년을 맞아 양국 관계가 새출발하는 계기를 만들자는 박근혜 대통령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 "한·일 관계에 있어서 위안부 문제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문제"라며 "현재 생존하고 있는 55인의 위안부 할머니의 평균연령이 88.5세인 만큼 이들이 생존해 있는 동안 명예회복이 반드시 이뤄지도록 아베 총리가 특별배려를 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러자 아베 총리는 "위안부들이 필설로 다하기 어려운 고통을 겪은 데 대해 매우 마음 아프게 생각한다"고 말하면서도 위안부 문제와 관련한 성의 있는 조치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위안부 문제를 외교 문제화하는 데 대한 반대 입장도 밝혔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