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 조만간 사퇴할 듯

입력 2014-11-12 14:01 수정 2014-11-12 14:17

朴대통령 귀국후인 17일 전후 예상

내년 與원내대표 경선 출마 가능성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朴대통령 귀국후인 17일 전후 예상

내년 與원내대표 경선 출마 가능성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이 세월호 참사의 책임을 지고 자진 사퇴할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사퇴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박근혜 대통령이 해외 순방에서 돌아오는 17일 전후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이 장관은 그동안 "세월호 사고 수습이 마무리되면 사퇴하겠다"는 뜻을 여러차례 청와대에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여당 관계자는 "정부가 어제(11일) 세월호 수색 종료를 선언함에 따라 사실상 사고 수습을 마무리할 단계에 왔다"며 "이 장관도 조만간 사퇴수순을 밟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장관은 사퇴후 곧바로 여의도에 복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장관은 올해 초 원내대표 출마를 검토했지만, 해수부 장관으로 발탁되면서 원내대표의 꿈을 접어야 했다. 지난해 원내대표 경선에서는 최경환 현 경제부총리와 겨뤄 고배를 마셨다.

하지만 이제는 상황이 달라졌다는 평가다. 당장 국회로 돌아오면 내년 원내대표 자리에 도전할 만하다는 관측이 나온다.

세월호 참사 범정부사고대책본부장을 겸하면서 보여줬던 노력뿐만 아니라, 유가족들의 마음을 돌려놓는 데도 성공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한편 이 장관이 사퇴의사를 표명함에 따라 해수부 1급 인사는 당분간 미뤄질 가능성이 크다.

앞서 해수부 1급 간부 5명은 이 장관의 취임 직후인 올 3월 말에 일괄 사표를 제출했으나 세월호 참사 등이 겹치면서 인사가 미뤄졌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