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낙연 "국회·시민사회가 좋은 개헌안 내면 따를 수 있다"

입력 2019-09-26 15:18 수정 2019-09-26 16:38

"대통령 개헌안 국회서 외면…그것을 다시 낼 수도 없고 다른 것 내기도 어색"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대통령 개헌안 국회서 외면…그것을 다시 낼 수도 없고 다른 것 내기도 어색"

이낙연 "국회·시민사회가 좋은 개헌안 내면 따를 수 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26일 개헌 문제와 관련해 "국회와 시민사회가 좋은 개헌안을 내주면 따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국회, 시민사회가 참여하는 개헌 추진 기구를 구성하는 방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더불어민주당 원혜영 의원 질문에 "국회가 주도해서 시민사회와 함께 개헌을 추진하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총리는 "문 대통령이 최선이라고 생각해서 내놓은 개헌안이 국회에서 외면받았다"며 "그것을 다시 낼 수도 없는 것이고, 다른 것을 내기도 어색하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한 "개헌이 필요하다는 원칙적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조국, 연일 국회 예방…"빠른시간 내 개혁 성과낼 것" 한국·바른미래, '조국 국정조사' 요구서…여 "국민 피로" 조국, 법무장관 임명 후 첫 국회 방문…여야 '온도차' 조국, 대정부질문 '데뷔'…"법무부 혁신·검찰개혁 완수할 것" 여야 원내수석 회동서 '조국 국정조사 이견' 확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