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바른정당 "사드 추가 배치, 만시지탄이지만 환영"

입력 2017-09-06 18:07

"불상사 없도록 만전 기해야…추가 도입해야 할 상황"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불상사 없도록 만전 기해야…추가 도입해야 할 상황"

바른정당은 6일 국방부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발사대 4기 추가 배치 발표와 관련해 늦었지만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종철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내고 "정부는 북한의 도발이 반복되고서야 실행에 옮겼다"며 "왜 늦어졌는지 답답하다. 만시지탄이지만 사드 추가배치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특히 "북한의 연이은 도발로 안보위기가 고조된 만큼 사드 추가배치를 넘어 추가도입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사드배치를 반대하는) 시위대 중에는 종북성향 단체들이 많이 결합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배치과정에서 행여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정부는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마지막까지 현지 주민들의 협조를 구하는 한편 이들과 강경 시위대를 철저히 분리해 대비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대변인은 아울러 "사드배치 이후에도 시위대가 다시는 불법적 행동을 하지 못하도록 엄단해야 한다"면서 "사드 레이더 설비 공사를 방해한 시위대를 더는 정부가 방치하면 안 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국방부 "사드 잔여 발사대 4기 내일 성주기지 임시배치" 여 "사드배치, 적절한 대응…주민 설득에 최선 다해야" 소성리 종합상황실 "내일 새벽 사드 발사대 추가배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