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천호선 "타성 젖은 제1야당 넘어 살아있는 정당 될 것"

입력 2015-03-22 15:17 수정 2015-03-22 15: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의당 천호선 대표는 22일 "타성과 기득권에 젖은 제1야당에 도전하는 살아 펄펄 뛰는 야당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천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3차 정기당대회 대회사를 통해 "우리가 주도해 진보정치를 재편하고 민생 중심, 서민 우선의 대안 정치를 펼쳐나갈 강력한 야당으로 나아가야 한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 정치 현실은 박근혜 정권 아래 민주주의는 뒷걸음치고 경제민주화와 민생은 실종됐으며 복지정책은 근본적 위협에 놓였다"면서 "저 무력한 제1야당이 이 현실을 타개할 수 있으리라고 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천 대표는 "원내교섭단체 정의당을 상상해달라. 20대 대한민국 국회는 지금까지 존재했던 국회와 전혀 다른 국회가 될 것"이라며 "그런 국회가 될 때 우리는 2017년 진정으로 새누리당을 꺾고 새로운 정부를 만들 수 있고 그 정부야말로 국민의 삶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의 꿈은 세상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가장 현실주의적인 정책과 노선으로 그 길을 갈 것"이라며 "가장 민주주의적인 것이 가장 진보적인 것이다. 국민에게 책임지고 국민에게 선택받는 민주주의 진보정치의 길을 변함없이 개척해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당대회에는 권영길 강기갑 전 대표와 심상정 원내대표, 노동당 나경채 대표, 노동정치연대 양경규 대표를 비롯한 진보인사들과 이번 4·29 재보궐 선거에 출마하는 강은미(광주 서구을), 이동영(서울 관악을), 박종현(인천 서구 강화을) 후보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