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풀영상|신년특집 대토론 2부] 한국정치, 무엇을 바꿔야 하나

입력 2020-01-02 23:04 수정 2020-01-03 00: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뉴스룸 신년특집 대토론, 어제(1일)에 이어서 두 번째 토론을 진행하겠습니다.

오늘 올린 주제는 '정치개혁'입니다. 우리 국회는 매년 최악이라는 평가를 갱신해 오다 시피 했습니다. 지난해 '정치'는 있었어도 '정치력'은 찾아보기 힘든 해였습니다. '한국 정치, 무엇을 바꿔야 하나' 2020년 올해는 21대 총선이 있는 해이기도 해서 현실적으로 더 와 닿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치개혁'을 화두로 토론을 펼칠 분들을 만나보지요. '썰전'을 통해 공인된 대한민국 대표 논객들이십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이틀 연속 얼굴을 봅니다. 전원책 변호사, 오래간만입니다. 요즘 유튜브방송을 하고 계시더군요.  그리고 박형준 동아대 교수. 제가 백분토론 마지막 진행때 나와주셨는데, 오늘도. 그리고 이철희 의원, 국회의원은 불출마 선언을 한 상태이고 뉴스룸 토론에는 오늘 처음이십니다. 고맙습니다.

오늘도 역시 80여명의 방청객이 함께합니다. 썰전 논객들에게 묻고 싶은 말이 많을 것 같은데요. 오늘 역시 토론 중간에 마이크를 넘겨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신년토론] 박형준 "패트 기소, 한국당 재갈 물리기" 유시민 "적용한 법규 보면…" [신년토론] 전원책 "검찰, 왜 이 시점에"…이철희 "야당도 내로남불 안 돼" [신년토론] "야당이 어떤 법 잡아뒀는지 보라" 지적에 전원책 "청와대 책임" [신년토론] 총선 예측? "샤이 보수 표심 중요" "각 당, 소탐하면 대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