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8-11 07: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화염과 분노' 불충분…더 세진 경고

북한이 어제(10일) 괌 포위사격에 대해 구체화 한 이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신의 '화염과 분노' 발언이 충분히 강하지 않았다며 압박 수위를 높였습니다. 북한에 대한 구체적인 선제타격 계획도 보도가 된 가운데 트럼프식 돌발 행동에 대한 우려도 미국내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2. "모든 조치 강구"…'대화의 문' 여전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를 열며 북한의 위협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한 청와대는 한반도 긴장감을 높이고 있는 북한을 향해 경고하면서도 대화의 문을 열어두고 있다는 정부의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3. 유럽연합, 북 개인·단체 추가 제재

유럽연합 EU가 유엔 안보리 대북 결의안에 따라 대북 제제 명단에 개인과 단체를 추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유럽연합이 대북 제재 대상으로 지정한 개인은 62명, 단체는 50개로 늘었습니다.

4. '사드 비용 미국 부담 원칙' 재확인

미 의회조사국이 보고서를 통해 한반도 사드 체계 도입과 운용 비용은 미국이 부담한다는 원칙을 거듭 확인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른바 '사드 청구서' 발언 이후 미 의회에서 나온 공식 문서라는 점에서 주목됩니다.

5. '살충제 달걀' 일파만파…국내도 중단

유럽의 살충제 달걀 파문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영국에선 유통된 오염 달걀의 규모가 예상보다 큰 것으로 확인됐고 동유럽 국가에서도 유통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우리 식품의약품안전처도 관련 국가에서 들여온 알 가공품의 유통과 판매를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6. 오후부터 '말복 더위'…주말도 덥다

말복인 오늘, 전국 곳곳에 내리고 있는 비는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이후 기온이 오르면서 주말은 무덥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