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도지사직 놓은 홍준표, 당당한 보수? "꼼수 사퇴" 반발

입력 2017-04-10 20: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가 경남도지사직을 사퇴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선 뒤 첫 일성은 '뱃심있고 당당한 보수 리더쉽'이었습니다. 그런데 경남도지사 보궐선거를 막기 위해 어젯(9일)밤 자정 3분전에 사표를 냈고, 이 지역의 일부 시민단체들은 홍 후보 차량에 소금을 뿌리기도 했습니다.

이주찬 기자입니다.

[기자]

도지사직을 내려놓은 홍준표 후보가 제일 먼저 찾은 곳은 경북의 재보궐 선거구였습니다.

모레 열리는 재보궐선거에서 압승을 해야 보수 적자 자리를 찾을 수 있다는 계산입니다.

[홍준표/자유한국당 대선후보 : 자유한국당을 용서해 주시고, 그래도 TK가 한국 보수 우파의 심장입니다.]

앞서 열린 도지사 퇴임식에서는 우리나라가 대란에 빠져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다음 대통령은 강력한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홍준표/자유한국당 대선후보 : 좌파 호남 눈치만 살피는 유약한 리더십인지, 뱃심 있고 당당하게 난관을 돌파하는 강인한 리더십인지 국민에게 물어보겠습니다.]

홍준표 후보는 공직자 사퇴 시한인 어제, 자정을 3분 남겨 두고 사표를 도의회에 제출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오늘 지역 선관위에 관련 사실이 통지되면서 홍 후보 계획대로 경남도지사 보궐선거는 무산됐습니다.

일부 시민단체 회원들은 홍준표 후보가 도민의 참정권을 빼앗았다며 홍 후보 차량에 소금을 뿌리기도 했습니다.

관련기사

홍준표, 시한 3분 남기고 사퇴…거세지는 '꼼수' 논란 [비하인드 뉴스] 혈세 아끼려?…홍준표 '꼼수 유세' 논란 '오른쪽'으로 달리는 홍준표…점점 더 강경해지는 발언 [비하인드 뉴스] 홍준표 '한자 때문에'…해명도 논란 움직이는 보수표에…'안철수 견제' 나선 홍준표·유승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