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옛 국정원 프레임' 또 꺼낸 한국당 "노무현 의혹 특검 추진"

입력 2017-09-26 20:56

민주당 "일고의 가치 없는 정치적 물타기"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민주당 "일고의 가치 없는 정치적 물타기"

[앵커]

어제(25일) 노무현 전 대통령의 아들 노건호 씨가 노 전 대통령 서거와 관련해 논쟁을 촉발한 자유한국당의 정진석 의원을 고발했다는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그런데 자유한국당에서는 오늘 이렇게 된 마당에 노 전 대통령의 금품수수 의혹을 재수사하자면서 특검까지 추진하겠다고 나섰습니다. 국정원이 만들어낸 '자살과 범죄는 별개'라는 논리가 다시 쓰이고 있는 겁니다.

신혜원 기자입니다.

[기자]

노건호 씨가 이른바 '부부싸움 후 자살' 주장을 편 정진석 의원을 고발하자 자유한국당은 바로 재수사 카드를 꺼내들었습니다.

고발이 이뤄진 만큼 이번 기회에 금품수수 의혹부터 다 다시 수사하자는 겁니다.

[정우택/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640만 달러 뇌물수수에 대한 진상, 그 돈의 행방, 자살 경위 등 명명백백하게 진상을 규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당 차원에서 특검을 추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같은 당 장제원 의원도 정진석 의원과 같은 논리로 공격에 가세했습니다.

장 의원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노 전 대통령에게 속죄할 사람은 가족과 측근"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민주당은 즉각 "일고의 가치도 없는 주장"이라고 반박했습니다.

특히 특검을 거론하는 데 대해 이명박 정부의 범죄를 덮기 위한 정치적 물타기임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영상취재 : 반일훈 이주현, 영상편집 : 정다정)

관련기사

한국당, '노 전 대통령 뇌물수수 의혹' 특검카드 맞불 MB정부 국정원, 노 전 대통령 서거 이후 '여론전' 시작 홍준표 "노무현 사건 재수사"…다시 등장한 여론전 논리 노건호 "추악한 셈법으로 고인 욕보여"…정진석 고소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유족, '막말 논란' 정진석 의원 고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