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우표 모양 신종마약 첫 발견…탐지견 감시망에 잡혀

입력 2015-05-15 08: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마약이라고 하면 보통 백색 가루를 먼저 떠올리게 되는데요. 그런데 인천공항에서 종이 우표 모양의 신종마약이 처음으로 적발됐습니다. 육안으로는 식별이 어려운데요. 마약탐지견이 찾아냈습니다.

구동회 기자입니다.


[기자]

버섯 모양 등 익살스러운 캐릭터들이 다양한 색깔로 그려져 있습니다.

언뜻 보기엔 재미난 외국 우표 같지만 신종 마약입니다.

마약을 종이 형태로 제작한 뒤 밀반입 하려던 캐나다인이 지난 3월 인천공항세관에 적발됐습니다.

총 600명 이상이 동시에 투약할 수 있는 양으로 시가로 따지면 최소 1200만 원이 넘습니다.

강력한 환각을 일으키는 LSD와 유사한 종류입니다.

지난 2013년 임시 마약류로 지정됐습니다.

국내에서 이런 형태의 마약이 적발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전창훈/인천공항세관 마약조사과 행정관 : 이번에 적발된 신종 마약은 환각·환청 등을 일으키고 심장 박동수를 대폭 증가시켜 과다 복용할 경우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육안으로 식별이 불가능해 인천공항 세관의 엑스레이 검사까지 통과했지만, 마약탐지견의 감시망까지는 피해가지 못했습니다.

인천공항세관은 마약류의 경우 소지만 해도 엄중한 처벌을 피할 수 없다며 해외여행객들의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관련기사

경기도 비철 공장 폭발사고…네팔인 근로자 2명 화상 정비 중이던 승용차 엔진룸서 화재…40대 남성 화상 20만 원 뺏으려고…동료 살해·암매장한 일당 붙잡혀 전·현직 군 간부, 탄창 밀수출…"무장단체에도 팔려" 부산 아파트서 일가족 5명, 극단적인 선택…유서 발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