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당 의원도 '세월호 인증샷'…할 말 없게 된 두 당

입력 2017-04-10 20: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민주당 국회의원과 시의원이 세월호 선체 앞에서 기념촬영을 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며칠 전에 민주당은 국민의당 시의원들이 세월호 앞에서 기념촬영을 했다고 거세게 비난한 바 있지요. 두 당 모두 할 말이 없게 됐습니다.

유한울 기자입니다.

[기자]

육상 거치를 준비 중인 세월호 선체를 배경으로 한 남성이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바로 안산 상록을이 지역구인 김철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입니다.

앞서 지난 1일 민주당 소속 안산시 의원 4명도 전남 목포 신항을 방문해 이른바 인증샷을 남겼습니다.

이들은 이 사진을 아예 보도자료로 배포해 일부 지역 언론에서 기사로 다루기도 했습니다.

앞서 국민의당 일부 시의원들이 세월호 앞에서 기념촬영을 했다가 민주당으로부터 기가 막힐 노릇이라며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국민의당이 민주당에게 해명을 요구했습니다.

[장진영/국민의당 대변인 : 자기 눈의 들보는 못 보고 남의 눈의 티만 보고 비난해온 민주당은 이제 어떻게 할 것입니까.]

한편 김철민 의원은 "의정보고 차원에서 사진을 찍는 것은 괜찮다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오후 늦게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사려 깊지 못한 행동이었다며 사과했습니다.

또 김 의원과 해당 시의원들을 당 윤리심판원에 회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마크맨이 간다] 호남행 안철수, 시작부터 만난 '돌발질문' [마크맨이 본 대선] 보수와 진보 사이…'안철수 딜레마' 국민의당 시의원, 유족 항의에도…세월호 앞 '인증샷' [마크맨이 간다] 통합 강조 민주당, 선대위 인선 '잡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