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0세기 미술 거장 한자리에…'샤갈·달리·뷔페 특별전'

입력 2016-07-08 10: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20세기 미술의 거장이라고 할 수 있는 샤갈과 달리, 뷔페 등 세 명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 공연과 전시 소식, 주정완 기자입니다.

[기자]

'색채의 마술사'로 불리는 마르크 샤갈.

서로를 끌어 안은 신랑, 신부는 지상의 일은 내버려 둔 채 하늘로 날아 오릅니다.

무의식의 불안한 세계에 주목한 초현실주의 작가 살바도르 달리.

녹아서 흘러내리는 시계를 통해 시간의 흐름조차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2차 대전 이후 불안감을 표현한 베르나르 뷔페.

굳은 표정의 그림 속 광대는 삶의 아이러니와 애환을 전합니다.

9월 말까지 이어지는 '샤갈, 달리, 뷔페 특별전'에선 평소 보기 힘든 세 작가의 작품 120여 점을 선보입니다.

+++

창단 28주년을 맞은 서울팝스오케스트라가 기념 음악회를 엽니다.

클래식에서 뮤지컬 주제가, 팝송, 가요까지 다채로운 음악을 연주하는 서울팝스오케스트라는 지금까지 3000회 이상 공연으로 관객을 만났습니다.

[하성호 지휘자/서울팝스오케스트라 : 우리나라의 비빔밥이 세계화되듯이, 전 장르를 하나로 만드는 작업을 하는 것이 저희 서울팝스의 융합 작업입니다.]

+++

'라이브의 황제' 가수 이승철 씨가 데뷔 30주년을 맞아 전국 주요 도시에서 기념 콘서트 투어를 이어갑니다.

지난 주 서울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데 이어, 천안, 전주, 경산, 창원에서도 팬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악재 속에서도 90여년 역사…'동춘서커스단' 만나보니 한강 노들섬에 공연장 건립 재추진…'복합문화기지'로 '피켓팅' 권하는 사회…암표상 잡는 법안은 '폐기' 대학·지역축제도 '안전불감증'…'안전미흡' 25건 적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