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일본 정부 "해외 피폭자들에 의료비 전액 지급 방침"

입력 2015-09-11 08: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정치민주연합이 오는 14일 최경환 경제부총리와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제출하기로 했습니다.

최 부총리와 정 장관은 "당의 총선 일정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 "총선 필승" 등의 발언으로 정치적 중립의무 위반 의혹을 사고 있습니다.

+++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이 호텔롯데 등기이사에서 해임되면서 한국 롯데 계열사의 모든 등기이사직에서 물러나게 됐습니다.

한국 롯데그룹의 지주회사인 호텔롯데는 어제(10일) 비공개로 열린 임시 주주총회에서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

올해 지난해의 두 배 수준인 180만 가구가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근로자녀장려금을 받게 됩니다.

소득이 낮은 근로자들을 상대로 세금 환급 형태로 지원해주는 이 제도는 가구당 최대 210만원을 지원합니다.

기획재정부는 올해분 근로·자녀장려금을 추석 이전에 지급할 예정입니다.

+++

국세청이 보증금 10억 원 안팎의 고액 전세 세입자에 대한 세무조사를 전국으로 확대합니다.

고액 전세를 이용한 불법 증여와 탈세를 막기 위한 것으로 '반전세' 고액 월세도 포함됩니다.

+++

일본 정부가 어제 해외의 피폭자에 대해서도 일본 내 피폭자와 동일하게 의료비 전액을 지급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교도통신의 보도 내용에 따르면 야스히사 후생노동상은 참의원 후생노동위원회에서 "연내를 목표로 필요한 시행령 개정을 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관련기사

문재인 '재신임 카드'에 비주류 "조기 전당대회 열자" 박원순, '아들 병역의혹 제기' 일베 이용자 16명 고소 여 "포털 정치적 편향" vs 야 "총선 노린 재갈 물리기" '국사교과서 국정화' 논란 확산…교문위서 정면 충돌 상임위 곳곳 신동빈 놓고 충돌…17일 출석으로 합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