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소외 아동 돌본 '천사 의사'의 두 얼굴…10여 년간 성폭행 '구속'

입력 2019-01-09 20:35 수정 2019-01-10 12:22

'소외된 아이들' 음악으로 달랬던 악단, 그 이면…
청소년 단원들 10여 년간 성폭행…최근 검찰 송치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소외된 아이들' 음악으로 달랬던 악단, 그 이면…
청소년 단원들 10여 년간 성폭행…최근 검찰 송치돼

[앵커]

파라과이 빈민촌 아이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버려진 드럼통과 캔으로 악기를 만들어 전 세계 소외된 사람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전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소외된 청소년들로 구성된 악단이 있습니다. 이들도 세계 곳곳을 돌면서 상처 받은 이들에게 치유와 회복을 이야기했습니다. 27년 전에 한 의사가 시장에 버려진 아이들을 한 명, 두 명 모았고, 이들을 음악으로 일으켜 세우려 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는 미담입니다. 그런데 이 의사가 지난주에 갑자기 경찰에 구속됐습니다. 그 사연을 추적했는데, 낮에는 천사같은 이 의사는 밤이면 자신이 돌보는 아이들에게 성폭행을 일삼았습니다.

강신후 기자입니다.

[기자]

영상에서는 활짝 웃고 있는 아이들.

취재진 앞에서는 웃음기가 싹 가셨습니다.

[피해 청소년 : 자신이 아빠라면서…]

[피해 청소년 : 기억이 잘 안 나요, 어렸을 때부터라.]

괴로운 기억들을 꺼내놓기는 더 어렵습니다.

[피해 청소년 : 둘이서 방에 있었을 때 제 몸을 만졌어요.]

[아무한테 말하지 말라고(했어요), 계속 여기서 생활하고 싶으면.]

모두 의사인 62살 김모 씨가 만든 악단에서 10년 넘게 활동하며 성폭행을 당했습니다.

경찰에 확인된 여성만 8명, 이중 중학생 등 미성년자가 절반을 넘습니다.

김 씨의 범행은 10년이 훨씬 넘게 지속됐고, 공소시효가 지난 성폭행도 6건이나 됩니다.

김 씨는 경기 성남에서 P공동체를 운영해왔습니다.

1992년 자신이 근무하던 병원 근처에서 버려진 아이들을 만나게 된 것이 시작이었습니다.

단순히 숙식을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악기를 가르쳐 오케스트라와 밴드를 만들었습니다.

길거리와 종교단체, 교도소 등 전 세계를 돌며 30년 가까이 공연을 해왔습니다.

국내외에서 '천사' 의사로 소문이 났지만 밤이면 돌봐온 아이들을 성폭행한 이중생활을 해온 것입니다.

지난해 말 수사를 시작한 경찰은 지난 2일 김 씨를 구속하고 검찰에 넘겼습니다.
 
 

 

관련기사

조재범 측 "심석희 성폭행 주장은 사실무근" 외신들, 심석희 성폭행 주장 보도…"한국 스포츠계 폭력 만연" '비서 성폭행' 안희정 2심 마무리…검, 무죄 뒤집을 카드 있나 아동 성범죄 무심한 교단…소속 목사 범죄·행적조차 몰라 '유죄' 목사 79명 중 21명 활동…교회는 '성범죄 성역'?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