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낙연 "추 장관 사실관계 분명해졌다…정치공세 대응"

입력 2020-09-14 20:17

'이스타 논란' 이상직 의원에 "납득할 조치 취해달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스타 논란' 이상직 의원에 "납득할 조치 취해달라"


[앵커]

보신 것처럼 더불어민주당은 대정부질문에서 추미애 장관을 적극적으로 방어했습니다. 이낙연 대표도 오늘(14일) 사실 관계가 명확해졌다며 사실상 추 장관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정면 돌파를 선택한 걸로 해석됩니다.

최규진 기자입니다.

[기자]

이낙연 대표가 추미애 장관 아들 논란에 대해 처음으로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낙연/더불어민주당 대표 : 당 소속 의원들의 노력으로 사실관계는 많이 분명해졌습니다. 그러나 더 확실한 진실은 검찰 수사로 가려질 것입니다.]

야당 등의 정치 공세에는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했습니다.

사실상 추 장관 아들 논란에 문제가 없다고 보고, 정면 돌파를 선택한 걸로 보입니다.

하지만, 카투사는 원래 편한 군대라거나, 제보자 실명을 공개하며 배후설을 제기하는 등 부적절한 행태가 이어지면서 당 지지율은 하락했습니다.

지난주 리얼미터가 조사한 민주당 지지도는 전주 대비 4.4p % 낮아진 33.4%로 나타났습니다.

같은 기간 국민의 힘 지지도는 32.7%로 1.7% p 높아졌습니다.

광복절 집회 이후 10%P 이상 벌어졌던 지지도가 오차범위 내로 다시 좁아진 겁니다.

반면 이 대표는, 대량 정리해고 등으로 진통을 겪는 이스타 항공 사태 관련 창업주인 이상직 의원이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황수비)

관련기사

대정부질문 '추미애 아들 의혹' 공방…야당 "사퇴 촉구" 추미애 "아들 문제로 국민께 송구"…관련 의혹은 부인 "집 하나" 이상직 입장문에…노조 "재산 미리 빼돌렸다는 의혹" 이스타 해고 사태 '이상직 책임론'…여당서도 "무책임" 질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