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녹취 조작' 조사단 꾸린 국민의당…비판 쏟아낸 여야

입력 2017-06-27 14:59 수정 2017-06-27 22: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에는 국회를 연결하겠습니다. 어제(26일) 국민의당이 지난 대선 때 문준용 제보 녹취 파일이 조작된 것이라고 밝히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상황 들어보겠습니다.

박병현 기자, 국민의당이 오늘 자체 진상조사단을 꾸리고 대응에 나섰다면서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국민의당은 김관영 의원을 단장으로 한 자체 조사단을 꾸릴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검찰 조사와는 별개로 당내에서 자체적으로 조사하겠다는 겁니다.

일단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평당원 이유미씨에게 조작을 지시했는지, 이번 조작 사건에 추가로 개입한 인물이 있는지 등을 조사할 방침입니다.

당에서도 확실한 진상조사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는데요.

김동철 원내대표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이 발생했다"며 "검찰은 한 점 의혹없이 철저히 수사해 국기문란 사범으로 법정 최고형으로 다스려달라"고 요구했습니다.

박지원 전 대표도 라디오 인터뷰에서 특검을 제안하면서도 안철수 전 대표는 몰랐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앵커]

그렇군요. 정치권에서도 국민의당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지 않습니까?

[기자]

그렇습니다. 먼저 여당에서 비판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는 "선거 부정이란 사안의 중대성에 비춰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 없다"며 철저한 검찰 수사를 요구했습니다.

자유한국당도 "충격을 금치 못하겠다"며 진상규명을 요구했는데요.

하지만 문준용씨 취업 특혜 의혹 자체가 조작은 아니라며 특검을 통해 의혹 해소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바른정당 또한 대변인 논평을 통해 "사과로 끝날 일이 아니"라며 "다시는 불법선거가 이뤄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국민의당 당원 이유미 긴급체포…녹취파일 조작 시인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과…문 대통령 "진실 밝혀져 다행" '문준용씨 의혹 조작' 파장…민주당 "배후 철저히 수사" '제보조작' 파문에 안철수 침묵…직접 입장표명 고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