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국방정책실장, 사드 추가반입 부분 '삭제' 지시"

입력 2017-06-05 20:16

청와대, 위승호 국방정책실장 직무배제 지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청와대, 위승호 국방정책실장 직무배제 지시

[앵커]

청와대가 오늘(5일) 국방부의 사드 추가 반입 보고 누락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 결과를 내놨습니다. 조사 결과 위승호 국방정책실장이 보고서에 있던 추가 반입 부분을 삭제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청와대는 위 실장을 직무에서 배제하도록 지시했습니다.

박현주 기자입니다.

[기자]

청와대는 위승호 국방정책실장이 사드 추가 반입과 관련된 대목을 보고서에서 빼라고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에 따르면, 국방부가 청와대 국가안보실에 전달한 업무보고 초안에는, 추가로 반입된 사드 발사대 4기의 보관 위치가 적혀 있었습니다.

그런데 위 실장이 "미군 측과 비공개하기로 합의했고, 이전에도 보고서에 기재한 적이 없다"며, 해당 내용을 삭제하라고 지시했다는 겁니다.

위 실장은 "구두로 부연 설명하라고 했다"고 해명했지만, 청와대는 '구두 보고도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위 실장을 직무배제했습니다

[윤영찬/청와대 국민소통수석 : 보고 누락 책임이 일부 확인된 위승호 국방정책실장은 해당 직무에서 배제하고 이들 관계자에 대해서도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는 결론에 이르게 됐습니다.]

청와대는 윗 선과 관련된 내용도 언급했습니다.

황교안 전 대통령 권한대행의 경우 추가 반입 사실을 보고받아 알고 있었지만 황 전 대행에 대한 추가 조사는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또 지난달 31일 대면 조사를 했던 한민구 국방장관과 김관진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구체적으로 지시를 내린 정황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아시아안보회의 폐막…한민구, 뉴질랜드·필리핀 연쇄 회담 정의용, "사드 배치 시간 걸릴 수도…미국도 이해" "사드, 우리 절차대로"…'한국 시간표' 강조하는 청와대 청와대, '사드 조사' 숨고르기…"보고 누락에 국한" 사드 명운 가를 변수 '환경영향평가'…청 "절차 지켜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