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체관람가' 대한민국 최고의 영화 감독들이 뭉친다!

입력 2017-08-21 14:09

방송: 10월 (예정)

윤종신-문소리-김구라 출연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0월 (예정)

윤종신-문소리-김구라 출연

'전체관람가' 대한민국 최고의 영화 감독들이 뭉친다!


'전체관람가' 대한민국 최고의 영화 감독들이 뭉친다!


대한민국 최고 영화감독들의 영화를 안방에서 즐긴다.

올 가을 첫 선을 보이는 JTBC 신규 예능프로그램 '전체관람가'는 대한민국 최고의 영화감독들이 단편영화를 만드는 과정을 담는다.

프로그램의 진행은 자타공인 단편영화전문가 가수 윤종신, 단편영화 감독이기도 한 배우 문소리, 영화배우로 데뷔한바 있는 개그맨 김구라가 맡는다. 세 사람은 일명 '신라리 프로덕션' (윤종신, 김구라, 문소리 의 이름을 딴 프로덕션)의 임원진으로 프로그램 진행뿐만 아니라 영화 제작과정에 참여해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카메오로 출연하는 등 만능 MC로 활약할 예정이다.

단편영화 제작에 참여할 감독으로는 '인정사정 볼것없다'의 이명세 감독, '조작된 도시' '웰컴 투 동막골'의 박광현 감독, '대립군' '말아톤'의 정윤철 감독, '남극일기''마담뺑덕'의 임필성 감독, '미쓰 홍당무''비밀은 없다'의 이경미 감독, '상의원' '남자사용설명서'의 이원석 감독, '똥파리' 양익준 감독, '계춘할망'의 창감독, '맛있는 섹스 그리고 사랑'의 봉만대 감독 등이 참여한다.

'전체관람가'는 프로그램 안에 단편영화가 제작되는 에피소드 전 과정을 담을 뿐만 아니라, 매회 제작되는 영화의 시사회를 연다. 시사회는 온라인 라이브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각 영화는 관객들의 평가를 받게 된다. 감독들의 코멘터리와 숨겨진 에피소드 역시 시사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이 프로젝트로 발생하는 수익은 저예산으로 영화를 제작하는 독립영화 진흥을 위해 의미있게 쓰여 진다.

한편, 오는 26일(토)에는 감독들이 만드는 단편영화에 출연할 신인배우 오디션을 진행한다. 연기 경력이 없거나 경력 1년 이내인 신인 배우일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하며 JTBC '전체관람가'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http://bit.ly/2v5a4vU)에서 참가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심사위원으로는 영화감독들과 배우 문소리가 함께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효리네 민박' 시청률 11.1% 기록…JTBC 역대 예능 '최고' '팬텀싱어2' 남녀 파트 혼자 부른 강형호…일주일만에 '50만 클릭' '밤도깨비' UN 최정원, "시작도 전에 피곤한 방송은 처음" 혼술 권장 토크쇼 '취중막말' 론칭…MC 정진운·김동한 발탁 '최고의 사랑' 송은이, 김영철과 피겨스케이팅 레슨 '스킨십 폭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