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 총리 "손혜원 잘못 있으면 법대로"…문체위 파행

입력 2019-01-23 10: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의원, 오늘(23일) 목포로 직접 가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을 둘러싼 의혹들에 대해 반박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런 가운데 이낙연 총리는 잘못이 확인된다면 법대로 대처하겠다로 말했습니다. 여당내에서도 쓴소리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박유미 기자입니다.

[기자]

새해 처음으로 열린 고위 당·정·청 회의에서 이낙연 총리는 손 의원의 목포 투기 의혹을 먼저 언급했습니다.

[이낙연/국무총리 : 여러 의문이 제기되고 고발도 접수돼 있으므로 잘못이 확인되면 법대로 대처할 것입니다.]

정부와 여당이 자세를 낮추자고도 했습니다.

[이낙연/국무총리 : 여러 가지 문제가 잇따라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여당이 국민 앞에서 겸허해져야겠다 하는 다짐을 함께했으면 합니다.]

총리실은 "목포 방문이 예정돼 있어 원칙적인 입장을 밝힌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안건이 아니었는데 먼저 꺼낸 것은 작심 발언이라는 해석도 나왔습니다.

손 의원을 둘러싼 의혹들이 '이익 충돌 금지', 즉 '공익과 충돌하는 사익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는 원칙을 어긴 것이라는 주장도 여당 내부에서 제기됐습니다.

야3당은 손 의원 의혹을 다루기 위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집을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안민석 위원장을 제외한 민주당 의원들이 모두 불참하면서 회의 시작 20분 만에 끝났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국민들께서 이런 여당의 침대축구에 대해서 몰수패 판정을 할 것이라고 보입니다.]

손혜원 의원은 오늘 목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모든 의혹에 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디자인 : 황선미)

관련기사

"투기 아니다" "의원으로서 부적절"…갈라진 목포 주민 목소리 '쪽지 예산' 드러난 민낯…부정적 여론에도 "지역구 업적은 내가" 손혜원, 부친 '유공자 선정' 앞서 피우진 보훈처장과 면담 "배신의 아이콘" vs "투기의 아이콘" 손혜원·박지원 '썰전' "손혜원, 탈당으로 대충 넘어가려 해" 야당 일제히 비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