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연세대, 류석춘 교수 강의 중단 결정…"대체 강사 투입"

입력 2019-09-30 21:02 수정 2019-10-03 22: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위안부 망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류석춘 연세대 교수가 오늘(30일) 인사위원회에 출석했습니다. 연세대는 문제가 된 발전사회학 강의를 공식적으로 중단하기로 했고, 류 교수를 대체할 강사를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김재현 기자입니다.

[기자]

교원인사위원회를 마치고 나온 류석춘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는 취재진의 질문에 답을 피했습니다.

[류석춘/연세대 교수 : (전공 수업 중단 조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언론에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인사위원회에서 어떤 부분 중점적으로 말씀하셨어요?)… ]

연세대는 오늘 오전, 류 교수를 불러 교원인사위원회를 열고 논란이 된 발전사회학 강의를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학생들의 수업권을 보장하기 위해 대체 강사를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23일 위안부 망언이 논란이 된 뒤, 발전사회학 강의가 긴급히 중단됐는데 오늘 이를 공식화 한 겁니다.

통상 윤리위원회에서 비위를 조사한 뒤, 인사위원회에서 심의하고 징계위원회에서 징계 여부를 최종 결정합니다.

연세대 윤리위원회는 수업을 듣던 학생에게 "궁금하면 한번 해보라"고 했다는 성희롱 발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조사가 끝나면 교원인사위원회를 다시 한번 열고, 교원징계위원회에서 징계를 결정합니다.

류 교수가 명예훼손과 성희롱 등의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어, 징계 여부를 결정하려면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디자인 : 이지원)

관련기사

류석춘, 외국 학생엔 '혐오 발언'?…"어눌하다며 모욕" 류석춘 "사과할 일 없다" 주장에…커지는 '파면 촉구' '반일종족주의' 저자 뒤엔 '일본 우익'…친일 유튜버도 지원 류석춘 '위안부 망언'의 뿌리…'반일종족주의'의 역습 동문회 등 잇단 '파면 요구'…류석춘, 자유한국당 탈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