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냉장고를 부탁해' 대통령 앞 애드리브…아찔했던 사연은?

입력 2018-03-05 13:28 수정 2018-03-05 13:32

방송: 3월 5일(월)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3월 5일(월) 밤 9시 30분

'냉장고를 부탁해' 대통령 앞 애드리브…아찔했던 사연은?

배우 박철민이 대통령 앞에서 '주먹질' 애드리브로 아찔했던 사연을 공개한다.

5일(월)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명품 배우 박철민의 냉장고가 공개된다.

이날 방송에서 박철민은 지난 한 행사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했던 일화를 공개했다. 그는 "내가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유행어와 함께 '주먹질'을 하게 됐다"며, "당시 이것 때문에 '배우 박철민, 대통령 앞에서 주먹을 휘두르다'라는 기사가 났던 적이 있었다"고 아찔했던 당시 상황을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박철민은 "그래도 문재인 대통령께서 박장대소하며 즐거워해주셨다"며 당시 상황을 회고했다.

또한 10년 간 약 100편에 작품에 출연할 정도로 '다작의 왕'인 박철민은 본인의 작품에서 탄생한 유행어 메들리를 선보여 모두를 폭소하게 만들었다. 배종옥은 "(박철민과 같은) 애드리브형 배우들과 연기하면 상대 배우의 대사가 언제 끝날지 몰라서 함부로 다음 대사를 할 수가 없다"고 고충을 털어놓기도 했다. 이에 박철민 역시 "배우 김명민이 NG를 안 내기로 유명한 분인데, 나하고만 연기하면 NG를 내더라"며 김명민에게 사과까지 하게 된 사연을 공개했다.

박철민의 거침없는 입담은 계속됐다. 그는 한 때 영화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시상소감' 사건의 비하인드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수상자'가 아닌 '시상자'로 영화 대상에 초대받았던 박철민이 전세계에서도 전무후무한 '시상소감'을 애드리브로 선보였던 것. 그는 "당시 어떻게 하면 좀 더 재밌게 상을 줄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이 상에 만족하지 않고 더 열심히 해서 앞으로 감독상, 작품상을 시상하는 배우가 되겠다'고 말했다"고 사연을 공개했다. 그리고 방송 이후 상을 받은 것으로 오해한 지인들에게서 끊임없이 축하 연락이 와서 난처했던 뒷이야기를 털어놔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시상식 무대는 물론 대통령의 마음마저 사로잡은 '애드립의 제왕' 박철민의 이야기는 5일(월)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냉장고를 부탁해' 배종옥 "육식 안 되는 체질이라 끊었다" '냉장고를 부탁해' 배종옥 "과거 박철민 내 집에서 쫓아내" '냉장고를 부탁해' 샘오취리 위한 사상 첫 가나요리 대결 '냉장고를 부탁해' 샘오취리 "흑인음악 동아리에 흑인 없어…내가 가입" '냉부해' 도전자 토니정 셰프 "요리-외모 모두 샘킴 이기겠다"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