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벤투호, 7일 필리핀과 첫 경기…나상호 대신 이승우 합류

입력 2019-01-06 21: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아시안컵이 우리 시간으로 오늘(6일) 새벽 개최국 아랍에미리트와 바레인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28일간의 열전에 돌입했습니다. 내일 필리핀과의 첫 경기를 앞둔 우리 대표팀에는 나상호가 무릎 부상으로 빠지고 이승우 선수가 새롭게 합류합니다.

이도성 기자입니다.

[기자]

개막 첫 골은 붉은 유니폼의 바레인이 뽑았습니다.

후반 33분 알로마이히는 수비수가 걷어낸 헤딩슛을 재치 있게 오른발로 차 넣었습니다.

그러나 10분 뒤 의아한 장면으로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코너킥 수비 과정에서 바레인의 핸드볼 반칙이 선언됐기 때문입니다.

선수들이 뛰어가 항의했지만 주심은 단호하게 고개를 저었습니다.

개최국 아랍에미리트는 이 페널티킥으로 동점골을 넣은 덕분에 바레인과 1대1 무승부로 개막전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두바이에서 실전 대비에 들어간 우리 대표팀은 내일 필리핀과 이번 대회 첫 경기를 치릅니다.

필리핀은 지금까지 우리 대표팀과 7번 만나 한 골도 넣지 못하고 모두 패했지만, 잉글랜드 대표팀을 이끈 에릭손 감독의 지휘로 진용을 가다듬고 있습니다.

[이용/축구 대표팀 : (필리핀) 선수들이 스피드가 있어요. 방심하지 않고 저희가 준비한 것을 잘 경기장에서 보여준다면…]

대표팀에는 무릎이 좋지 않은 나상호를 대신해 이승우가 교체 투입됩니다.

관련기사

아시안컵 개막…또 다른 응원팀 '박항서호' 기대감 아시안컵 5일 개막…'할리우드 액션' 걸리면 경고·벌금 "아시안컵 가지 마라, 손흥민"…토트넘 팬, 이유 있는 애원 벤투호, 두바이 첫 훈련…아시안컵 실전 체제 본격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