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우택 "김명수 인준안, 무슨 수 써서라도 부결시켜야"

입력 2017-09-11 11:50

"文정부 독재화 양상에 낙동강 전선 지키겠다는 결의 보여야"
"與 방송장악 기도는 국정문란…수사기관 고발 검토"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文정부 독재화 양상에 낙동강 전선 지키겠다는 결의 보여야"
"與 방송장악 기도는 국정문란…수사기관 고발 검토"

정우택 "김명수 인준안, 무슨 수 써서라도 부결시켜야"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11일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및 임명동의안 표결과 관련, "무슨 수를 써서라도 찬성해줄 수 없고 부결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문재인 정권 5년간 (사법부가) 좌파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도 김 후보자가 임명되어선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인사청문 위원들께서 철저한 각오로 김 후보자를 검증해주기를 바라고, 본회의에 (임명동의안이) 올라가기 전에 당론으로 반대 입장을 정할까 생각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안보무능과 포퓰리즘, 공영방송 장악 기도 등 독재화 양상을 막는 것은 결국 한국당 뿐"이라며 "여당은 밀어붙이기식 군사작전을 하겠다는 오만한 작태를 보이는데 자유대한민국 수호의 투쟁현장인 정기국회에서 낙동강 전선을 지키겠다는 결의로 이번 국회에 임해주길 간곡히 호소한다"고 당부했다.

정 원내대표는 앞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도 "정부와 노조, 친여(親與) 시민단체가 공범자가 돼 공영방송 장악을 기도한 것은 문자 그대로 국정문란"이라며 "국정문란 책임자는 반드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더불어민주당의 공영방송 장악 시나리오 문건이 언론에 의해 공개됐다"며 "이 문제와 관련해 국정조사를 통해 책임을 물을 것이며, 그 전이라도 당 법률자문위의 검토를 거쳐 수사기관에 고발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또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인 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전날 페이스북에 "문 대통령은 지금 미국의 가랑이 밑을 기고 있는 것"이라는 내용의 글을 올린 점을 언급하며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계속해서 한미동맹의 불협화음이 노출돼 온 게 실상임을 얘기한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그는 "북한 핵무기에 아무런 실효적 대응수단도 없으면서 대화 구걸의 미련을 떨치지 못하는 이 정권이 대단히 안타깝다"며 "한미동맹을 외세의 간섭 정도로만 인식하고 있는 것 아닌지 우려스럽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김이수 임명안 오늘도 처리 불투명…원내대표 회동서 결론못내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청문회 '사법부 코드화' 검증 전망 더불어민주당, 한국당 보이콧 철회에 '안도'…산적한 난제에 전략 부심 '보이콧 철회' 한국당, 국조·전술핵 앞세워 원내외 병행투쟁 국회, 12∼13일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청문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