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 '태블릿PC 진상규명' TF 구성 논란

입력 2016-12-26 16:16 수정 2016-12-26 16: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 '태블릿PC 진상규명' TF 구성 논란


새누리, '태블릿PC 진상규명' TF 구성 논란


새누리당이 26일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전말의 단초를 제공한 '태블릿 PC'의 진위를 가리기 위한 태스크포스(TF)를 당내에 구성키로 해 논란을 예고하고 있다.

친박계 이완영 이만희 의원 등 최순실 국조특위 위원들이 최순실 측근들로 분류되는 증인들과 '청문회 질의응답 사전모의' 의혹을 사고 있는 가운데, 당 차원에서 '최순실 태블릿PC' 문제를 공론화 시키겠다고 나서면서 논란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번 청문회 과정에서도 나타나고 있지만 굉장히 중요한 문제가 태블릿PC의 진상이 어떤 것이냐 하는 것"이라며 "새누리당은 태블릿PC 진상규명 TF를 구성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최순실 국조특위' 소속 친박계 이완영, 이만희 의원 등은 최순실 측근들과 청문회 질의응답을 사전 모의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바 있다.

특히 최순실의 최측근으로 통했던 고영태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새누리당 의원이 박헌영 전 K스포츠재단 과장에게 '최씨와 일하며 태블릿PC를 본 적이 있느냐'고 물으면 "(최씨가 아닌) 고씨가 들고 다니는 것을 봤다. 한번은 태블릿PC 충전기를 구해 오라고도 했다"는 스토리로 진행될 것"이라고 주장했고, 실제 이같은 취지의 질의응답이 이뤄져 파문이 일었다.

(뉴시스)

관련기사

날짜별로 살펴보니…표결 전 '태블릿PC 흔들기' 집중 박 대통령 '탄핵 심리 늦추기' 노골화…법조항 총동원 최순실 첫 재판…"태블릿PC 감정해달라" 이상한 요구 태블릿PC 이동기록도 일치하는데…검찰 수사도 부인 최순실·친박 '태블릿PC 흔들기' 왜?…"정국 뒤집기 시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