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가스충전소·속초의료원 앞까지 불길…공포의 '붉은 밤'

입력 2019-04-05 20:30 수정 2019-04-05 20: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불길이 시내를 포위하듯 몰려오면서 속초 시민들은 공포의 밤을 지새웠습니다. 혹여나 불길이 가스 충전소나 학교, 병원을 덮쳐 대형 인명사고를 내진 않을까 한시도 긴장을 놓을 수 없었습니다.

오효정 기자입니다.

[기자]

소중하게 일군 삶의 터전이 눈 앞에서 사라지는 동안 할 수 있는 게 없었습니다.

[김춘호/상인 : 장사를 이제 그만둬야죠. 뭐. 속은 많이 상하는데 어쩔 수 없죠.]

인정사정 없는 불길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지만, 이 곳만은 피해가길 모두가 간절히 바라는 순간들도 있었습니다.

속초의료원 하늘까지 검붉은 빛을 띠자 의료진들은 급히 병상을 옮기고 보호자들도 짐을 쌉니다.

보광병원과 예일요양원에서도 환자 180여 명을 급히 옮겼습니다.

[입원 환자 : 다리가 아파서 걷질 못해서.]

수학여행을 온 학생들이 대피하고, 학교 기숙사가 탄다는 소식이 들리자 안타까운 인명피해가 생기지 않을까 시민들은 맘을 졸였습니다.

폐차장에 불이 붙으면서 차들을 급하게 뺐지만 보시는 것처럼 이렇게 타이어가 녹아 있습니다.

그런데 이 폐차장 바로 뒤에는 가스 충전소가 있어서 시민들은 밤새 맘을 졸였습니다.

소방당국은 소방차와 호스를 동원해 가스 탱크를 덮치지 못하게 사투를 벌였고, 더 큰 재앙을 몰고올 수도 있는 대형 폭발은 다행히 피했습니다.

(영상취재 : 박대권)

관련기사

고성·속초 산불 잔불 정리 중…대피 주민 대부분 귀가 강릉 동해 일대 주불 잡혀…강릉시 250헥타르 소실 "고성·속초 산불 진화율 100%"…당국, 잔불 정리 총력 마을까지 불에 탄 강릉·동해…한옥촌, 앙상한 뼈대만 부산, 운봉산·남대산에서 잇따라 산불…현재 상황은?
광고

JTBC 핫클릭